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관찰일지 2학기 만 4세 23명

by 글쓰남 2024. 1. 26.
반응형

관찰일지 2학기 만 4세 23명

 관찰일지 2학기 만 4세 23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2학기 만 4세 23명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코끼리 코를 다섯 번 돌면서 비틀거리다가 넘어진다. 다시 시도하다 넘어지고 웃으면서 “ 다시 할게” 하며 코끼리 코를 반복하여 도는 모습을 보고 “ 그만해 이제 냄비로 가도 되잖아 ” 하며 소리친다. 친구들의 말에 냄비 앞으로 다가간다.
의사소통
0/0
점심식사시간 “ 내 밥 속에 콩이 2개나 숨어 있었어.” 하며 친구들과 교사들을 쳐다본다. 콩의 좋은 점을 알려주자 “ 콩 더 줘” 한다. 친구들이 쳐다보며 요 하는 거야. 어른한테는” 하며 이야기한다.“ 콩 더주세요”하며 고쳐 말한다. 교사가 콩을 밥 속에 숨겨주자 “나 콩 더 있다”하며 웃는다.
사회관계
0/0
“난 00이와 놀 거예요” 하며 한 친구가 이야기하자 “알겠어, 내가 너랑 놀아줄게” 하며 다가온 친구와 함께 역할 영역에서 함께 놀이를 시작한다.“나도 00이랑 놀고 싶은데” 하며 다른 친구가 다가오자“여기영역에는 1명 더 들어올 수 있으니까 들어와” 하고 친구의 손을 잡아 이끈다. 이름표를 붙이고 함께 활동을 진행한다. “너는 아빠해. 나는 엄마고, 너는 오빠하면 돼” 하고 말하자 친구들이 고개를 끄덕인다.
예술경험
0/0
팔을 들고 손을 흔들며 지휘하듯이 흔든다. 음악에 맞춰 몸도 천천히 흔들며 손도 지휘하듯 휘젓는다. 눈을 감고 같은 행동을 하며 음악을 듣는다. “음악 소리가 조용해서 좋아요. 자장가 같아요” 한다. 옆에 00이도 똑같이 행동하다가 서로 부딪힌다. 앉아서 해보자는 교사의 제의를 듣고 앉아서 서로 마주보며 손을 들어 지휘하듯 한다.
자연탐구
0/0
사진을 쳐다보다가 “ 내 사진은 없어요” 하며 교사에게 묻는다. “ 이사진들속에 **이의 사진도 있는데 다시 한번 찾아볼래?” 하자 다시 고개를 숙이고 한 장한장 살펴보기 시작한다.단체로 찍은 사진에서는 바로 찾아내고 소리친다. “여기 있다” 하며 손가락으로 집는다. “다른 사진은 없는데”하며 사진들을 살펴보기 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https://adpick.co.kr/farmin/9Q7XQD

 

애드픽 농장

농장 구경해보세요!

adpick.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