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관찰일지- 만 0세 7명 1학기 3월-8월 영아 관찰일지 |
1학기 3월-8월 영아 관찰일지 만0.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관찰일지- 만 0세 7명 1학기 3월-8월 영아 관찰일지 영아 관찰일지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가 놀이 중 갑자기 멈춰서 손과 다리에 힘을 주고 얼굴이 빨개진다. 교사는 ◯◯에게 다가가 ʻʻ응가 했어요? 선생님이 기저귀 갈아줄 테니까 ◯◯가 기저귀를 가져와 볼래요?ʼʼ라고 말한다. ◯◯는 교사를 잠시 바라보다가 기저귀 장으로 기어간다. 장 안에 있는 바구니에 손을 넣어 자신의 기저귀를 꺼낸 후 교사에게 가져온다. 교사가 기저귀를 갈아준 후 엉덩이를 씻겨주자 옹알이를 하며 웃음을 보인다. 신체운동 0/0 거울 앞에 선 ○○에게 ʻʻ○○야, 거울을 보고 있군요. ○○ 얼굴에는 점이 있네요. 요기!ʼʼ라고 말하며 ○○의 얼굴의 점을 가리키자 ○○가 손으로 얼굴을 만진다. 거울로 손을 뻗어 거울을 만지는 ○○에게 ʻʻ○○의 코는 어디 있을까요? 코코코~ʼʼ라고 말하자 ○○가 손으로 코를 만진다. 그러다 손을 뻗어 교사의 코를 만진다. ʻʻ선생님 코는 여기 있지요?ʼʼ라고 말하자 ○○가 미소 짓는다. 의사소통 0/0 말놀이 책을 보여주면서 말, 다리, 밤, 배 등 짧은 단어에 운율을 넣어 들려주니 ◯◯가 하던 놀이를 멈추고 교사를 보며 교사가 들려준 소리와 비슷하게 발음하며 옹알이한다. 교사가 ʻʻ선생님처럼 소리를 잘 내네요!ʼʼ라고 하며 ◯◯가 ʻʻ아이!ʼʼ라고 할 때 ʻʻ다리~ʼʼ라고 단어를 한번 더 들려준다. 그러자 ◯◯가 교사가 이야기한 소리를 듣고 ʻ아이!ʼʼ라고 한번 더 옹알이한다. 사회관계 0/0 교사가 욕조 안에 아기인형을 넣고 문지르며 ʻʻ보글보글ʼʼ이라 말한다. 샴푸 통에 손바닥을 대고 다른 한 손으로 누른 뒤 양손바닥을 비벼 아기인형의 머리를 문지른다. 지켜보던 ○○가 샴푸 통을 양손으로 들고 아기인형의 머리에 댄다. 교사가 ʻʻ보글보글ʼʼ이라 말하며 아기인형의 머리를 문지르자 ○○가 옆에 놓인 샤워 볼을 들어 올려 아기인형의 머리에 대고 문지른다. 예술경험 0/0 물병을 왼손으로 들고 흔들다 물병을 지켜본다. 다시 물병을 들고 흔들다 물병을 지켜본다. 교사가 ʻʻ어떤 소리가 날까요?ʼʼ라 말하며 귀에 대고 물병을 흔들자 지켜보던 ○○가 귀에 대고 물병을 흔들다 다시 눈으로 본다. 교사가 ʻʻ물병의 모습이 어때요?ʼʼ라 말하자 물병을 오른손으로 가리키며 ʻʻ무~ʼʼ라 말한다. ○○가 다시 물병을 흔들다 눈으로 지켜본다. 자연탐구 0/0 ◯◯에게 퍼즐을 지원하며 ʻʻ퍼즐에 있는 그림은 어떤 그림일까요?ʼʼ 하고 상호작용하자 옹알이를 하며 반응한다. 교사가 퍼즐 조각을 손에 건네주니 ◯◯가 조각 퍼즐을 퍼즐판에 대고 움직이다가 틈에 끼운다. 하지만 모양이 맞지 않아 들어가지 않자 다른 방향으로 퍼즐을 움직인다. |
영아 관찰일지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0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가 놀이 중 갑자기 멈춰서 손과 다리에 힘을 주고 얼굴이 빨개진다. 교사는 ◯◯에게 다가가 ʻʻ응가 했어요? 선생님이 기저귀 갈아줄 테니까 ◯◯가 기저귀를 가져와 볼래요?ʼʼ라고 말한다. ◯◯는 교사를 잠시 바라보다가 기저귀 장으로 기어간다. 장 안에 있는 바구니에 손을 넣어 자신의 기저귀를 꺼낸 후 교사에게 가져온다. 교사가 기저귀를 갈아준 후 엉덩이를 씻겨주자 옹알이를 하며 웃음을 보인다. 신체운동 0/0 거울 앞에 선 ○○에게 ʻʻ○○야, 거울을 보고 있군요. ○○ 얼굴에는 점이 있네요. 요기!ʼʼ라고 말하며 ○○의 얼굴의 점을 가리키자 ○○가 손으로 얼굴을 만진다. 거울로 손을 뻗어 거울을 만지는 ○○에게 ʻʻ○○의 코는 어디 있을까요? 코코코~ʼʼ라고 말하자 ○○가 손으로 코를 만진다. 그러다 손을 뻗어 교사의 코를 만진다. ʻʻ선생님 코는 여기 있지요?ʼʼ라고 말하자 ○○가 미소 짓는다. 의사소통 0/0 말놀이 책을 보여주면서 말, 다리, 밤, 배 등 짧은 단어에 운율을 넣어 들려주니 ◯◯가 하던 놀이를 멈추고 교사를 보며 교사가 들려준 소리와 비슷하게 발음하며 옹알이한다. 교사가 ʻʻ선생님처럼 소리를 잘 내네요!ʼʼ라고 하며 ◯◯가 ʻʻ아이!ʼʼ라고 할 때 ʻʻ다리~ʼʼ라고 단어를 한번 더 들려준다. 그러자 ◯◯가 교사가 이야기한 소리를 듣고 ʻ아이!ʼʼ라고 한번 더 옹알이한다. 사회관계 0/0 교사가 욕조 안에 아기인형을 넣고 문지르며 ʻʻ보글보글ʼʼ이라 말한다. 샴푸 통에 손바닥을 대고 다른 한 손으로 누른 뒤 양손바닥을 비벼 아기인형의 머리를 문지른다. 지켜보던 ○○가 샴푸 통을 양손으로 들고 아기인형의 머리에 댄다. 교사가 ʻʻ보글보글ʼʼ이라 말하며 아기인형의 머리를 문지르자 ○○가 옆에 놓인 샤워 볼을 들어 올려 아기인형의 머리에 대고 문지른다. 예술경험 0/0 물병을 왼손으로 들고 흔들다 물병을 지켜본다. 다시 물병을 들고 흔들다 물병을 지켜본다. 교사가 ʻʻ어떤 소리가 날까요?ʼʼ라 말하며 귀에 대고 물병을 흔들자 지켜보던 ○○가 귀에 대고 물병을 흔들다 다시 눈으로 본다. 교사가 ʻʻ물병의 모습이 어때요?ʼʼ라 말하자 물병을 오른손으로 가리키며 ʻʻ무~ʼʼ라 말한다. ○○가 다시 물병을 흔들다 눈으로 지켜본다. 자연탐구 0/0 ◯◯에게 퍼즐을 지원하며 ʻʻ퍼즐에 있는 그림은 어떤 그림일까요?ʼʼ 하고 상호작용하자 옹알이를 하며 반응한다. 교사가 퍼즐 조각을 손에 건네주니 ◯◯가 조각 퍼즐을 퍼즐판에 대고 움직이다가 틈에 끼운다. 하지만 모양이 맞지 않아 들어가지 않자 다른 방향으로 퍼즐을 움직인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