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5/133

어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 구글, 스탠퍼드에서 배우는 리더의 품격 어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 존 헤네시 지음, 구세희 옮김/부키 이 시대 가장 창의적인 리더가 전하는 성장의 조건 세계적 전기 작가 월터 아이작슨이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제프 베이조스와 더불어 “이 시대의 진정한 창의적 리더”로 평가하는 인물이 있다. 심지어 그의 리더십 자질을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견주기까지 한다. 바로 스탠퍼드대학교 역사상 가장 탁월한 업적을 남긴 총장이자 현재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는 존 헤네시다. 존 헤네시는 1977년 스물다섯 살에 스탠퍼드대 조교수로 커리어를 시작해 이후 40년간 학계와 실리콘 밸리로 대표되는 업계에 몸담았다. 이것만으로도 그의 꿈은 이루어진 것이나 다름없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열정을 키웠던 컴퓨터 분야에서 오랫.. 2019. 5. 13.
수학 어디까지 알고 있니? 수학 어디까지 알고 있니? - 마크 프레리 지음, 남호영 옮김/Gbrain(지브레인) 수학의 기원부터 우리 삶 속 수학까지! 누구나 계산을 가능하게 해준 숫자의 시작부터 우주로의 여행을 실현시킨 수학의 세계까지! 소소하지만 재미있는 수학부터 경제 원리를 증명하는 수학까지! 평범하지만 세상을 바꾼 수학부터 4차 혁명의 세계를 만드는 수학까지 전 세계가 인터넷의 세상으로 묶이고 인공지능의 발달로 더 편리하고 세련된 세상을 살고 있고 앞으로 더 발전될 세상에서 살고 있는 우리에게 수학은 어떤 존재일까? 더하기, 빼기와 나누기, 곱하기를 하던 암산의 시대에서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만 있으면 대부분의 계산이 가능한 현대사회는 수학이 더 이상 필요 없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사실 수학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단.. 2019. 5. 13.
경성 탐정 이상 4 - 마리 앤티크 사교구락부 경성 탐정 이상 4 - 김재희 지음/시공사 한국 역사 추리문학의 대표 시리즈 《경성 탐정 이상》의 네 번째 이야기 “사실과 소설의 재미를 엮어낸 한국적 팩션의 성공작”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뿌리 깊은 나무》와 함께 2006년 역사소설의 붐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훈민정음 암살사건》의 작가 김재희. 그가 오랜 준비 끝에 내놓은 《경성 탐정 이상》은 천재 시인 이상(본명: 김해경)을 주인공으로 한 재기발랄한 탐정소설이자 현대적 감성이 물씬 배어 나오는 시대극으로, “한국판 셜록 홈스”(2014년 7월호 《여성중앙》), “재기발랄한 탐정 이상의 변신. 흡사 007 시리즈처럼 스펙터클하다”(2012년 7월 6일 )라는 호평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다. 1936년 이상과 구보(본명: 박태원)가 구인회 동인지를 편집.. 2019. 5. 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