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412

기운 빼앗는 사람, 내 인생에서 빼버리세요 - 스테판 클레르제 기운 빼앗는 사람, 내 인생에서 빼버리세요 - 스테판 클레르제 지음, 이주영 옮김/위즈덤하우스 “존중받지 못한다면 존중할 필요도 없습니다.” 억지로 이해하려 하지 말고, 참아주지 말고 아니다 싶은 사람은 그냥 단호하게 버리고 가세요! 만나고 나면 이상하게 기운이 쭉쭉 빠지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 이야기를 나누다가도 이제 그만 그 입을 다물게 하고 싶고, 함께 있으면 자꾸 눈치를 보게 되어 기분이 헛헛해지게 만드는 사람이 있다. 그러한 기분이 반복된다면 이건 기운 없는 내 탓이 아닌 매번 나의 좋은 기운을 쪽쪽 빼앗아가는 상대방의 탓일 가능성이 높다. 이들은 나의 자존감을 깎아내리고 부정적인 기운을 내뿜으며 건강한 정신의 방해꾼으로 자리 잡는다. 프랑스의 유명 정신과 의사 스테판 클레르제는 이러한 부류의 .. 2019. 4. 29.
인어가 잠든 집 - 人魚の眠る家 인어가 잠든 집 -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재인 “대답해 주세요. 딸을 죽인 사람이 저입니까?” 일본소설의 대명사로 통하는 히가시노 게이고, 기대작은 단연 『인어가 잠든 집』 - 국민일보 강주화 문학 담당 기자 2019년 상반기 국내에서 영화 개봉 확정 어느 날 가족을 덮친 비극 “미즈호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이혼한다.” IT 기업 ‘하리마 테크’를 운영하는 가즈마사와 그의 아내 가오루코는 가즈마사의 외도를 이유로 이혼에 합의한다. 하지만 사랑하는 딸 미즈호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그때까지 결행을 잠시 미루기로 한다. 어느 날 딸의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부모 면접에 참석하러 간 그들에게 갑작스러운 비보가 날아든다. 딸이 수영장에서 물에 빠져 의식불명 상태가 됐다는 것. 황급히 병원으로 달려.. 2019. 4. 29.
우주에서 온 아기 이 - 궈이천 우주에서 온 아기 이 - 궈이천 지음, 린샤오베이 그림, 박지민 옮김/미세기 “75년 뒤에 다시 만나자!” 핼리 혜성과 아이의 소중한 약속이 밤하늘처럼 아름답게 펼쳐지는 플랩북 핼리 혜성은 약 75년의 주기로 지구를 스쳐 갑니다. 가장 최근은 1986년이었고, 다음에는 2061년에 지나갈 거라고 예상되어요. 운이 좋은 누군가는 평생 동안 핼리 혜성을 두 번 볼 수 있을 거예요. 책의 주인공인 아이가 핼리 혜성과 약속한 것처럼 말이에요. 이 책에 나오는 핼리 혜성 역시 실제의 핼리 혜성처럼 75년에 한 번씩 지구를 지나갑니다. 그래서 아이와 지금 헤어지면 75년 뒤에나 다시 만날 수 있어요. 이미 소중한 친구가 된 둘은 75년 뒤에 꼭 다시 만나자는 약속을 합니다. 이 사랑스러운 약속은 아이의 평생을 함께.. 2019. 4. 28.
교토의 밤 산책자 - 나만 알고 싶은 이 비밀한 장소들 교토의 밤 산책자 - 이다혜 지음/한겨레출판 “가장 반짝거렸을 때를 상기시키는 장소가 있다.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런 장소 찾기의 중독자들이다” 교토의 사계절 꽃, 산책로, 그리고 여행의 틈에 발견한 가게와 음식들 에세이스트 이다혜 작가의 네 가지 교토 여행법 특유의 정제된 언어로 책에 관해, 영화에 관해 이야기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작가 이다혜. 신간 《교토의 밤 산책자》는 “한국에 살아? 일본에 살아?”라는 질문을 받을 정도로 숱하게 교토를 방문해온 이다혜 작가의 첫 번째 교토 여행에세이이다. 가산탕진을 부추긴 도시 1호는 서울, 2호는 교토라고 말할 정도로 작가에게 교토는 여러 이유에서 사랑하는 도시다. 처음에는 걷기 위해, 그다음에는 쇼핑을 하러, 또 그다음에는 계절을 즐기기 위해 찾은,.. 2019. 4. 28.
나는 개다 - 백희나 나는 개다 - 백희나 글.그림/책읽는곰 백희나 작가의 전작 《알사탕》을 만나 본 독자라면 《나는 개다》의 표지를 떡하니 차지하고 있는 개가 낯설지 않을 것입니다. 기쁜지 슬픈지 알쏭달쏭한 표정을 짓고 있는 이 녀석은 《알사탕》에서 외로운 소년 동동이 곁을 지키던 늙은 개 구슬이입니다. 이번 책에서는 아직은 젊은 개 구슬이가 주인공이자 화자가 되어 둘의 지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구슬이와 동동이가 처음 만난 건 둘 다 젖 냄새를 풀풀 풍기던 어린 시절입니다. 동네 개들의 왕엄마, 슈퍼집 방울이네 넷째로 태어난 구슬이는 엄마 젖을 떼자마자 동동이네로 보내집니다. 그렇게 가족이 되었다……는 건 구슬이 생각이고, 가족들의 생각도 같은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할머니와 아부지, 동동이가 하나둘 잠자리에 드는 밤.. 2019. 4. 28.
꼬마곰의 케이크 가게 1 - SL Comic 카멘토츠 꼬마곰의 케이크 가게 1 - 카멘토츠 지음, 박정원 옮김/디앤씨미디어(주)(D&C미디어) 이렇게 귀한 거 보여 줘서 고마워요. 온라인에서 엄청난 화제! 트위터에서 100만 RT!! 귀여운 꼬마곰 점장님과 행복한 하루하루♪ 2019. 4. 27.
다녀올게 : 바닷마을 다이어리 9 - 완결 다녀올게 : 바닷마을 다이어리 9 - 요시다 아키미 지음, 이정원 옮김/애니북스 한국어판 총 누적판매부수 12만 부 돌파 인기 시리즈『바닷마을 diary』완결! 일본의 고도(古都) 카마쿠라를 배경으로 배다른 네 자매의 사랑과 인연을 그린 『바닷마을 diary』의 마지막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바닷마을 diary』는 20세기 최고의 걸작 만화 중 하나로 손꼽히는 『BANANA FISH』의 작가 요시다 아키미의 최신작으로, 2006년 첫 연재를 시작한 지 12년 만인 2018년 8월 완결을 맞이하였다. 시리즈의 신간이자 마지막 권인 『다녀올게』는 카마쿠라에서 세 번의 봄을 거치며 성장한 스즈와 저마다 행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인물들의 모습으로 막을 내린다. 권말에는 스즈의 이복동생 카즈키가 어른이 된 뒤의 후.. 2019. 4. 27.
또 이따위 레시피라니 - 줄리언 반스의 부엌 사색 또 이따위 레시피라니 - 줄리언 반스 지음, 공진호 옮김/다산책방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로 맨부커상을 수상한 시대의 지성, 줄리언 반스의 요리에 대한 에세이 『또 이 따위 레시피라니』가 다산책방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어려서 요리를 배울 기회가 충분치 않았던 줄리언 반스가 중년이 되어 뒤늦게 낯선 영역이던 부엌에 들어서서 ‘요리를 책으로 배우며’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줄리언 반스는 ‘레시피대로’ 하면 맛있는 음식이 될 거라는 믿음으로 완벽주의를 고수하지만, 이상하게도 요리는 늘 어딘가에서 실패한다. 그는 백 권이 넘는 요리책을 사 모으며 요리 경험과 교훈을 쌓아나가고, 요리책에서 인생에도 적용 가능한 혜안을 얻는다. 마침내 두려운 장소였던 부엌은 점차 즐거운 긴장감이 기다리는 장소로 변해간.. 2019. 4. 23.
[주말, 뭐 읽지?] 마흔이 됐다면 '펜'을 들자..."삶이 즐거워" [주말, 뭐 읽지?] 마흔이 됐다면 '펜'을 들자..."삶이 즐거워" #L_tx_content p {margin:10px 0;}인생이 즐거워지는 아주 사적인 글쓰기 예찬론 '마흔, 나를 위해 펜을 들다' 책이 15일 출간된다.사적인 글쓰기 예찬론 '마흔, 나를 위해 펜을 들다' 15일 출간[더팩트ㅣ송은화 기자] 최근 글쓰기 책이 많이 출간되고, 또 잘 팔리고 있다.사람사는 세상 노무현 재단 이사장 유시민 작가의 글쓰기 특강부터, 김대중 전 대통령 당시 청와대 연설비서관실 .. 2019. 4. 14.
'미스트롯' 송가인, 응급처치 후 군부대 미션 '성공적 완성' '미스트롯' 송가인, 응급처치 후 군부대 미션 '성공적 완성' #L_tx_content p {margin:10px 0;}송가인은 숙행, 하유비, 김희진까지 단체로 병원을 찾아 응급처치를 받았다. /TV조선 '미스트롯' 캡쳐[더팩트|강일홍 기자] 관심을 모았던 '미스트롯' 송가인이 병원 투혼을 발휘했다.11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미스트롯'에서는 컨디션 난조에도 불구하고 멋진 무대를 꾸미는 트롯여친들의 모습이 그려졌다.송가인은 '1대1 데스매치'에서 홍자와 .. 2019. 4.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