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세븐파워교육

by 글쓰남 2019. 8. 15.
반응형
세븐파워교육 - 10점
최하진 지음/나무&가지

‘살아남기’의 생존형 인재가 아닌, ‘뛰어넘기’의 돌파형 파워 인재를 기르는 교육!

상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어내는 특별한 교육!

탄탄한 실력과 내면의 파워를 지닌 글로벌 인재를 만드는 만방국제학교의 파워교육법!

“가정과 학교는 선한 영향력을 길러주는 파워나지움이다!”

지금 한국의 학교 안에는 성적과 등수로 아이를 재단하는 교사와 단지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한 도구로서 교사가 필요한 학생이 있다. 가정에서도 부모 역시 자녀의 스펙 쌓기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 여기, 남다른 인성과 실력을 갖추고 건강한 신체와 내면의 파워를 지닌 아이들과 학생 한 명 한 명을 24시간 360도로 관찰하며 사랑과 헌신으로 돌보는 선생님들이 있는 학교가 있다. 또한 이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부모는 학교와 선생님을 신뢰하고 학교와 함께 아이들의 파워를 길러주는 일에 동참한다. 

KAIST 박사, Stanford 포스트닥터를 역임한 최하진 박사는 보장된 성공의 삶을 뒤로 하고 자원봉사를 떠나 청년 대학생 제자들을 가르치며 섬기다, 십수 년 전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학교, 파워를 길러주는 학교를 꿈꾸며 제자들과 함께 만방국제학교를 세우게 된다. 그는 ‘성적’을 높여주는 것이 교육이 아니라 ‘실력’을 길러주는 것이 교육이라 말하며, 공부란 단순한 지식 습득이 아니고 다양한 파워를 기르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렇게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재를 양성하는 만방국제학교만의 독특한 ‘세븐파워교육’법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이 책은 21세기를 이끌어 갈 인재에게 필요한 ‘네트워크 파워’, ‘멘탈 파워’, ‘브레인 파워’, ‘모럴 파워’, ‘리더십 파워’, ‘바디 파워’, ‘스피리추얼 파워’로 교육하는 만방국제학교의 교육 철학과 교육 방법 등을 담고 있다. 성적에만 연연해하는 수재가 아니라 다양한 선한 능력을 통합적으로 겸비한 파워 인재를 길러내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육법이다. 책에는 실제 교육 사례와 구체적인 대안 그리고 부모와 교사들이 쉽게 실천해볼 파워 교육 Tip이 담겨 있어서, 자녀가 감사와 사랑이 넘치고 능력 있고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재가 되길 바라는 부모와 교육의 새로운 변화를 열망하는 교사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