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만5세 관찰일지 + 연계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년 49Page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글쓰남
2025. 6. 13. 10:58
반응형
만5세 관찰일지 + 연계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년 49Page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연계된 부모상담일지와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1년기록.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49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만5세 유아들의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관찰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및 부모면담일지,그리고 발달 단계에 맞춘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된 자료를 찾는 교사분들께 많은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
[1]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2]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3]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4]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일상생활 자유선택활동 시간, OO는 쌓기 영역 한쪽에서 조용히 블록을 쌓고 있었다. 다른 친구들이 활발하게 움직이며 큰 구조물을 만드는 와중에도 OO는 자신이 계획한 대로 차분하게 작은 블록들을 쌓아 올렸다. 블록의 색깔과 모양을 맞춰 신중하게 선택하고, 무너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놓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놀이가 끝난 후 OO는 자신의 블록뿐만 아니라 주변에 흩어진 블록들도 꼼꼼하게 정리했다. "이 블록은 여기 통에 넣어야 해요"라고 말하며 블록 정리함의 위치를 정확히 알고 정리하는 책임감 있는 태도를 보였다. 급하거나 서두르지 않고 자신이 맡은 일을 차분히 수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놀이활동 미술 영역에서 OO는 그림 그리기 활동에 참여했다. 다른 친구들은 빠르게 여러 장의 그림을 그리는 반면, OO는 한 장의 그림에 집중하여 세밀하게 표현했다. 색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동안, 의자 밑에 떨어진 색연필 뚜껑을 발견하고는 주워서 제자리에 놓는 등 주변을 살피는 관찰력을 보였다. 그림을 다 그린 후에도 곧바로 자리를 뜨지 않고 자신의 그림을 한참 동안 바라보며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교사가 그림에 대해 묻자, 그림 속의 작은 점 하나까지도 "이건 개미가 지나가는 거예요"라고 설명하며 자신이 관찰한 것을 그림으로 표현했음을 알 수 있었다. 교사가 그림 옆에 개미 사진 자료를 놓아주자, 자신의 그림과 비교하며 흥미를 보였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