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2학기 9월- 2월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8명

by 글쓰남 2025. 2. 8.
반응형

2학기 9월- 2월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8명

 만 2세 2학기 관찰일지 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9월- 2월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8명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숟가락으로 밥을 떠 △△에게 보이며 ʻʻ나는 이만큼씩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하자 △△가 숟가락으로 밥을 떠 ○○에게 보이며 ʻʻ나도 이만큼씩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한다. ○○가 미소를 지으면서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먹으며 ʻʻ나는 국물도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하자 △△가 미소를 지으며 국을 떠먹으면서 ʻʻ나도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한다. ○○가 포크로 김치를 찍어 올리며 ʻʻ나는 김치도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하면서 미소를 보인다.
신체운동
/

바닥의 낙엽을 양손 각각 움켜쥔다. 얼굴 앞에서 양손을 동시에 펴자 잎이 떨어진다. 떨어지는 낙엽을 지켜본 ○○가 다시 바닥의 낙엽을 양손 각각 움켜쥔다. 두 팔을 위로 들고 양손을 동시에 펴자 잎이 떨어진다. 떨어지는 낙엽을 지켜본 ○○가 다시 바닥의 낙엽을 양손 각각 움켜쥔다. 교사에게 ʻʻ선생님, 이것 봐요. 나 높이 던질 수 있어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를 보자 ○○가 제자리에서 점프하며 양손을 동시에 펴고 잎을 위로 던진다.
의사소통
/

종이컵에 입을 대자 ○○가 귀에 종이컵을 댄다. 교사가 ʻʻ안녕하세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귀에서 종이컵을 떼어 내며 ʻʻ안녕하세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끄덕이자 ○○가 ʻʻ이번엔 내가 뭐라고 말하는지 맞혀보세요.ʼʼ라 말하며 종이컵을 입에 댄다. ○○가 ʻʻ선생님, 들려요?ʼʼ라 말하자 교사가 종이컵을 귀에서 떼어 내고 입에 댄다. ○○가 웃으며 종이컵을 입에서 떼어 내고 귀에 대자 교사가 ʻʻ네, 들려요.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
/

다람쥐 머리띠를 이마에 두른 ○○가 도토리 놀잇감을 입 앞에 대고 ʻʻ냠냠냠. 선생님, 다람쥐가 도토리를 먹고 있어요.ʼʼ라 말한다. 지켜보던 △△가 ○○의 도토리 놀잇감을 잡자 ʻʻ안 돼. 내가 놀이하고 있잖아.ʼʼ라 말한다. △△가 ʻʻ나도 하고 싶다.ʼʼ라 말하자 ○○가 ʻʻ그럼 너도 다람쥐 머리띠 해야 해.ʼʼ라 말한다. △△가 다람쥐 머리띠를 이마에 두르자 ○○가 도토리 놀잇감을 건넨다. ○○가 다른 도토리 놀잇감을 꺼내며 ʻʻ선생님, 내가 △△한테 도토리 빌려줬어요.ʼʼ라 말한다.
예술경험
/

오른쪽 귀에 양손을 대고 말없이 서서 △△에게 ʻʻ무슨 노래가 나오는 것 같아.ʼʼ라 말하자 △△도 귀에 양손을 대고 말없이 서 있다. △△가 탬버린을 꺼내어 손바닥으로 두드리자 ○○도 탬버린을 꺼내어 손바닥으로 두드린다. 실로폰 채를 꺼낸 ○○가 탬버린을 엎어 놓고 실로폰 채로 두드리며 ʻʻ이건 북이야, 북.ʼʼ이라 말하면서 미소를 짓는다.
자연탐구
/

바구니에서 빨간색 컵을 꺼내 겹치기를 반복한 후 ʻʻ빨간색이 이제 없네. 그럼 이번에는 노란색 쌓아야지.ʼʼ라 말하며 바구니에서 노란색 컵을 꺼내 바닥에 엎어 놓는다. 바구니에서 노란색 컵을 꺼내 겹치기를 반복한 후 ʻʻ이번에는 파란색만 쌓아야지.ʼʼ라 말하며 바구니에서 파란색 컵을 꺼내 바닥에 엎어 놓는다. 바구니에서 파란색 컵을 꺼내어 겹치기를 반복 후 ʻʻ선생님, 이것 봐요. 이건 빨간색만 쌓고, 이건 노란색만 쌓고, 이건 파란색끼리만 쌓았어요.ʼʼ라 말한다.


2학기 영아 관찰일지 (만 2세)
교사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

숟가락으로 밥을 떠 △△에게 보이며 ʻʻ나는 이만큼씩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하자 △△가 숟가락으로 밥을 떠 ○○에게 보이며 ʻʻ나도 이만큼씩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한다. ○○가 미소를 지으면서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먹으며 ʻʻ나는 국물도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하자 △△가 미소를 지으며 국을 떠먹으면서 ʻʻ나도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한다. ○○가 포크로 김치를 찍어 올리며 ʻʻ나는 김치도 먹을 수 있어.ʼʼ라 말하면서 미소를 보인다.
신체운동
/

바닥의 낙엽을 양손 각각 움켜쥔다. 얼굴 앞에서 양손을 동시에 펴자 잎이 떨어진다. 떨어지는 낙엽을 지켜본 ○○가 다시 바닥의 낙엽을 양손 각각 움켜쥔다. 두 팔을 위로 들고 양손을 동시에 펴자 잎이 떨어진다. 떨어지는 낙엽을 지켜본 ○○가 다시 바닥의 낙엽을 양손 각각 움켜쥔다. 교사에게 ʻʻ선생님, 이것 봐요. 나 높이 던질 수 있어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를 보자 ○○가 제자리에서 점프하며 양손을 동시에 펴고 잎을 위로 던진다.
의사소통
/

종이컵에 입을 대자 ○○가 귀에 종이컵을 댄다. 교사가 ʻʻ안녕하세요.ʼʼ라 말하자 ○○가 웃으며 귀에서 종이컵을 떼어 내며 ʻʻ안녕하세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끄덕이자 ○○가 ʻʻ이번엔 내가 뭐라고 말하는지 맞혀보세요.ʼʼ라 말하며 종이컵을 입에 댄다. ○○가 ʻʻ선생님, 들려요?ʼʼ라 말하자 교사가 종이컵을 귀에서 떼어 내고 입에 댄다. ○○가 웃으며 종이컵을 입에서 떼어 내고 귀에 대자 교사가 ʻʻ네, 들려요.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
/

다람쥐 머리띠를 이마에 두른 ○○가 도토리 놀잇감을 입 앞에 대고 ʻʻ냠냠냠. 선생님, 다람쥐가 도토리를 먹고 있어요.ʼʼ라 말한다. 지켜보던 △△가 ○○의 도토리 놀잇감을 잡자 ʻʻ안 돼. 내가 놀이하고 있잖아.ʼʼ라 말한다. △△가 ʻʻ나도 하고 싶다.ʼʼ라 말하자 ○○가 ʻʻ그럼 너도 다람쥐 머리띠 해야 해.ʼʼ라 말한다. △△가 다람쥐 머리띠를 이마에 두르자 ○○가 도토리 놀잇감을 건넨다. ○○가 다른 도토리 놀잇감을 꺼내며 ʻʻ선생님, 내가 △△한테 도토리 빌려줬어요.ʼʼ라 말한다.
예술경험
/

오른쪽 귀에 양손을 대고 말없이 서서 △△에게 ʻʻ무슨 노래가 나오는 것 같아.ʼʼ라 말하자 △△도 귀에 양손을 대고 말없이 서 있다. △△가 탬버린을 꺼내어 손바닥으로 두드리자 ○○도 탬버린을 꺼내어 손바닥으로 두드린다. 실로폰 채를 꺼낸 ○○가 탬버린을 엎어 놓고 실로폰 채로 두드리며 ʻʻ이건 북이야, 북.ʼʼ이라 말하면서 미소를 짓는다.
자연탐구
/

바구니에서 빨간색 컵을 꺼내 겹치기를 반복한 후 ʻʻ빨간색이 이제 없네. 그럼 이번에는 노란색 쌓아야지.ʼʼ라 말하며 바구니에서 노란색 컵을 꺼내 바닥에 엎어 놓는다. 바구니에서 노란색 컵을 꺼내 겹치기를 반복한 후 ʻʻ이번에는 파란색만 쌓아야지.ʼʼ라 말하며 바구니에서 파란색 컵을 꺼내 바닥에 엎어 놓는다. 바구니에서 파란색 컵을 꺼내어 겹치기를 반복 후 ʻʻ선생님, 이것 봐요. 이건 빨간색만 쌓고, 이건 노란색만 쌓고, 이건 파란색끼리만 쌓았어요.ʼʼ라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