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1년 발달평가] 만 4세 1학기2학기 발달평가 22명 (평가제)

by 글쓰남 2024. 8. 4.
반응형

[1년 발달평가] 만 4세 1학기2학기 발달평가 22명 (평가제)

 1년 유아 발달평가 만 4세 22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4 페이지 /hwp 파일설명 : [1년 발달평가] 만 4세 1학기2학기 발달평가 22명 (평가제)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다양한 신체활동에 매우 적극적이며 즐겁게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팔을 뻗어 공을 잡아 몸이 민첩하여 다양한 자세와 움직임에서 신체 균형을 유지 할 수 있으며 적당량의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음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의사소통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를 듣고 관련해서 자신의 경험, 느낌, 생각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으며 놀이를 주도하되, 친구에게 고맙다고 표현하며 예의 바르게 행동한다. 하고 싶은 놀이를 계획해보고,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스스로 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친구와 협동하여 놀이를 할 수 있다.
사회관계
평소에는 친구들과 갈등 없이 잘 지내는 편이지만 승부욕이 강하다 보니 시합이나 대결 같은 놀이를 할 때에는 지지 않으려고 규칙을 안지키거나, 다시 게임을 시작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차분히 게임 활동을 하고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며 대결을 해야 이기는 거라며 잘 다독여주었더니 나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술경험
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여 다양하게 꾸며 표현해 볼 수 있다. 미술활동에서 친구와 의논하고 협력하여 공동작품을 만들 수 있다. 놀이나 활동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여 활동하며 각 영역에 골고루 흥미를 갖고 참여한다. 활동 참여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자연탐구
실외놀이를 나가면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뛰놀기 보다는 ‘곤충’을 찾거나 관찰하는 것에 집중을 한다. 여러 계절의 풍경을 알고 계절마다 다른 날씨와 풍경을 구분할 수 있으며 게임 규칙을 정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정해진 규칙을 지킬 수 있다.


이름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4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다양한 신체활동에 매우 적극적이며 즐겁게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팔을 뻗어 공을 잡아 몸이 민첩하여 다양한 자세와 움직임에서 신체 균형을 유지 할 수 있으며 적당량의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음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의사소통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를 듣고 관련해서 자신의 경험, 느낌, 생각 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으며 놀이를 주도하되, 친구에게 고맙다고 표현하며 예의 바르게 행동한다. 하고 싶은 놀이를 계획해보고, 스스로 할 수 있는 것들은 스스로 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친구와 협동하여 놀이를 할 수 있다.
사회관계
평소에는 친구들과 갈등 없이 잘 지내는 편이지만 승부욕이 강하다 보니 시합이나 대결 같은 놀이를 할 때에는 지지 않으려고 규칙을 안지키거나, 다시 게임을 시작하려는 모습이 보인다. 차분히 게임 활동을 하고 규칙과 질서를 잘 지키며 대결을 해야 이기는 거라며 잘 다독여주었더니 나아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술경험
미술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여 다양하게 꾸며 표현해 볼 수 있다. 미술활동에서 친구와 의논하고 협력하여 공동작품을 만들 수 있다. 놀이나 활동에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여 활동하며 각 영역에 골고루 흥미를 갖고 참여한다. 활동 참여시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자연탐구
실외놀이를 나가면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뛰놀기 보다는 ‘곤충’을 찾거나 관찰하는 것에 집중을 한다. 여러 계절의 풍경을 알고 계절마다 다른 날씨와 풍경을 구분할 수 있으며 게임 규칙을 정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정해진 규칙을 지킬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