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

by 글쓰남 2017. 3. 14.
반응형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 - 10점
로히트 바르가바 지음, 이은주 옮김/심포지아


이 책은 요즘 나오는 책들이 뻔한 아이디어를 새로운 것인 양 주워섬기는 모습에 환멸을 느낀 결과물이라 해도 과히 틀린 말은 아니다.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로 가득 찬 요즘 세상에서는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뻔한 트렌드를 믿고 따르기보다는 세상에 떠도는 생각들을 관찰하여 잘 정리(큐레이팅)하는 것이야말로 사람들이 무엇을 왜 구매하는지 혹은 무언가를 왜 믿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나간 트렌드는 무의미해진다는 것 또한 우리가 오해하고 있는 사실 가운데 하나이다. 트렌드는 새로운 트렌드가 이전 트렌드를 밀어내고 그 자리를 대신하는 식의 ‘신구 트렌드의 교체’라는 차원이 아니라 트렌드의 지속성 차원에서 이해해야 한다. 다시 말해 ‘그 트렌드가 계속해서 탄력을 받으며 추세를 이어나가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미래 트렌드 목록’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간과한 트렌드의 패턴과 연관성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사고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트렌드 큐레이팅은 가치 있는 작업이고 또한 누구나 이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제 《트렌드 큐레이팅 아이디어》를 통해 너무 뻔한 예측은 피하고 스스로 트렌드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