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취미와예술 2학년) 주변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과 별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골라 비교해 보시오. 비교 과정에서는 삶에 대한 만족도, 시간활용 방식, 대인 관계 등에

by 글쓰남 2024. 9. 20.
반응형

(취미와예술 2학년) 주변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과 별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골라 비교해 보시오. 비교 과정에서는 삶에 대한 만족도, 시간활용 방식, 대인 관계 등에

 주변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과 별다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취미와예술 2학년) 주변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과 별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골라 비교해 보시오. 비교 과정에서는 삶에 대한 만족도, 시간활용 방식, 대인 관계 등에 초점을 맞춰 보시오. 그리고 이 비교에 기반을 두고 취미를 가지는 것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30점)

 

Ⅰ. 서론

Ⅱ. 본론

1. 악기 온라인 동호회
1) 선율악기의 정의
2) 온라인 동호회

2. 주변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과 별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골라 비교
1) 취미를 즐기는 사람과 별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
(1) 취미를 즐기는 사람 B – 선율악기 온라인 동호회
(2) 별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 C

2) 삶에 대한 만족도
(1) 취미를 즐기는 사람 B - 스트레스 해소
(2) 취미를 즐기는 사람 B - 긍정적인 자아상
(3)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 C – 우울감

3) 시간활용 방식
(1) 취미를 즐기는 사람 B - 온오프라인 활동
(2)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 C – 정보격차

4) 대인 관계
(1) 취미를 즐기는 사람 B –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
(2)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 C - 심리적 장애

3. 이 비교에 기반을 두고 취미를 가지는 것의 장점 및 단점
1) 장점
2) 단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음악은 인간의 문화생활과 떼어놓을 수 없는 중요한 삶의 영역이다. 취미로든 직업으로든 사람들은 음악을 감상하고 연주하는데 많은 시간과 경비를 지출하며 또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기 위해 열정을 바친다. 플라톤은 음악을 통하여 조화된 영혼을 기를 수 있다 말했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음악이 영혼의 열정이나 성질들을 모방(재현)한다고 했다. 주5일 근무와 8시간 근무제도의 정착으로 여가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보다 품격 있는 취미생활을 위해 악기를 연주하는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정보공유가 활발해 굳이 교습소를 다니지 않아도 유튜브 동영상이나 주요 포털사이트의 카페나 밴드 같은 온라인 동호회를 통해 필요한 사람과 정보를 만날 수 있다. 악기연주 취미활동은 공연을 관람하거나 감상하는 소비적 여가생활이 아니라 스스로 연주자가 되어 타인에게 감동을 주는 능동적인 예술 활동이다. 내면적으로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기분전환도 할 수 있으며 몰입을 통해 만족감과 즐거움을 얻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주변에서 취미를 즐기는 사람과 별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을 골라 비교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