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엄마표 꼬물꼬물 종이접기 - 누리.초등 교육 과정에 맞춘 1년 12개월 창의적 놀이 활동

by 글쓰남 2020. 3. 12.
반응형
엄마표 꼬물꼬물 종이접기 - 10점
김은주 지음/로그인

- 1년 12개월 다양하고 재미있는 36개 작품을 난이도별로 구성(5~8세 손놀이 책)
- 유치원 누리교육 과정과 연계한 활동으로 5가지 영역 발달 가능
- 엄마표 독자들뿐만 아니라, 학교 수업과 방과후 수업 시간에
선생님이 1년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수록.

종이접기 전문가이자 종이조형 회사 페이퍼플레이 대표인 김은주 저자의 유아 종이접기 책 『엄마표 꼬물꼬물 1권 종이접기』가 출간되었다. 유아부터 초·중·고등학생, 성인 및 실버 세대를 위한 다양한 종이접기 프로그램 개발 및 출간 작업에 힘써 온 저자가 19년간 연령별· 세대별 교육을 진행하며 쌓은 경험을 차곡차곡 담아낸 결과물이다.
자꾸만 스마트폰과 TV에 쏠리는 아이의 관심을 하루 10분 엄마와의 종이접기 시간으로 건강하게 유도하고, 아이들이 즐겁고 자유로운 놀이 활동을 통해 타고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계발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 동안 본문 수록 작품 선정에 각별한 공을 들였다.

또한 이 책은 유치원 누리 과정/ 초등 1· 2학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아이의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의 5가지 영역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1년 12개월에 따른 시기별 종이접기 작품 36개를 실어 아이들이 계절감을 익힐 수 있고, 월별 3가지 작품을 난이도별로 구성하여 자연스럽게 동기 부여가 되도록 했으며, '부록'의 도화지를 직접 색칠하고 꾸미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놀이와 활동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세심한 신경을 썼다.
흥미와 놀이가 잘 융합된 똑똑한 창의 놀이, 종이접기.
종이접기는 발달 단계에 있는 5~8세 유아들과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방법으로, 머리와 손을 함께 발달시키는 데 최적화된 대표적인 두뇌발달 놀이이며, 요즘처럼 바이러스와 미세먼지가 걱정되는 시기에 특히 유용한 실내 놀이이기도 하다.

“꼬물꼬물 종이접기는
아이의 사고력, 상상력, 독립심, 성취감, 창의력,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최고의 엄마표 놀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