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도서

생산성 - 기업 제1의 존재 이유

by 글쓰남 2017. 9. 26.
반응형
생산성 - 10점
이가 야스요 지음, 황혜숙 옮김/쌤앤파커스

“생산성 높은 기업이 가장 창의적인 기업이다!”


‘쥐어짜기’ 방식에서 ‘창의 중심’으로,

개인과 기업의 ‘생산성 개선’에 관한 명쾌한 해법!


- 공장의 낡은 개념 취급 받았던 ‘생산성’이 창의 중심의 실리콘밸리에 새로운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 ‘야근’과 ‘특근’을 강요하는 시대, ‘생산성’은 어떻게 기업과 개인에게 놀라운 결과를 안겨주는가?

- 관행적으로 반복되는 업무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빈’ 시간을 만들어내는 법

- 생산성 중심의 ‘업무 방식’,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개발’… 조직과 개인의 ‘생산성’ 지침서!



조직과 개인의 생산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다. 아마존이나 구글처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지 못하는 이유를 혁신을 만들어내는 토대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명백한 착각이다. 생산성에 대한 의식이 매우 낮고, 반복되는 업무를 단시간에 끝내기 위한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즉 생산성 중심의 업무 방식을 가졌는가의 여부다.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은 철저히 업무의 효율을 추구한다. 그리고 남은 시간을 ‘혁신을 위한 시간’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더 높은 혁신 기업으로서 높은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비용 절감에 맞춰진 쥐어짜기식 성과 극대화가 아닌 일상적인 업무와 커뮤니케이션 등에서 발생하는 낭비 요인을 과감히 제거함으로써, 창의적인 발상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성과주의 중심의 관성화된 기업문화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거나, 개인의 과감한 업무 혁신을 원하는 독자라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