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발달평가 ) 1학기 만 3세 21명 유아 발달평가

by 글쓰남 2024. 5. 25.
반응형

발달평가 ) 1학기 만 3세 21명 유아 발달평가

 1학기 발달평가 만 3세 21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신체건강 운동
놀이 규칙을 숙지하고 있으며 규칙에 따라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 다른 감정과 행동을 존중하며 놀이한다. 대・소근육을 조절하여 자유롭게 몸을 움직일 수 있다. 활동 후 자신이 놀이했던 놀잇감을 잘 정리하고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 정돈한다.
의사소통
주변 세계에 호기심을 갖고 관련 도구로 자유롭게 탐색하는 모습을 보이고 글자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이름을 찾아 읽을 수 있다. 말하는 사람의 눈을 바라보며 주의를 집중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문장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
주변에 항상 친구들이 함께하려 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만 또래들과의 활동에서는 자기주장이 강해 의견충돌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어 친구들의 의견도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친구와 함께 놀이하며 협동 놀이를 할 수 있다.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며 즐겁게 참여하고공룡 크기의 차이에 따라 악기로 표현할 수 있다.
예술경험
그리기와 조형 모두 많은 흥미를 보이고 즐겁게 자신 있게 참여한다. 그리기활동의 경우 학기 초 몇 가지 색으로만 활동하던 것과 달리 지금은 여러 색으로 표현하고 마무리할수 있다. 음악 또한 즐겁게 듣고 음악을 듣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표현 하고 즐기지만 친구들 앞에서 망설이다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자연탐구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수집하고 분류해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으며 그래프로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을 알고 다양한 방법으로 변화시킵니다. 주변 환경에 호기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탐구하는 모습이 보이며 다양한 자연환경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동, 식물에 특징을 잘 관찰하며 설명할 줄 안다.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신체건강 운동
놀이 규칙을 숙지하고 있으며 규칙에 따라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 다른 감정과 행동을 존중하며 놀이한다. 대・소근육을 조절하여 자유롭게 몸을 움직일 수 있다. 활동 후 자신이 놀이했던 놀잇감을 잘 정리하고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 정돈한다.
의사소통
주변 세계에 호기심을 갖고 관련 도구로 자유롭게 탐색하는 모습을 보이고 글자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이름을 찾아 읽을 수 있다. 말하는 사람의 눈을 바라보며 주의를 집중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문장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
주변에 항상 친구들이 함께하려 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지만 또래들과의 활동에서는 자기주장이 강해 의견충돌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어 친구들의 의견도 수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친구와 함께 놀이하며 협동 놀이를 할 수 있다.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며 즐겁게 참여하고공룡 크기의 차이에 따라 악기로 표현할 수 있다.
예술경험
그리기와 조형 모두 많은 흥미를 보이고 즐겁게 자신 있게 참여한다. 그리기활동의 경우 학기 초 몇 가지 색으로만 활동하던 것과 달리 지금은 여러 색으로 표현하고 마무리할수 있다. 음악 또한 즐겁게 듣고 음악을 듣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표현 하고 즐기지만 친구들 앞에서 망설이다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자연탐구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수집하고 분류해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으며 그래프로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을 알고 다양한 방법으로 변화시킵니다. 주변 환경에 호기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탐구하는 모습이 보이며 다양한 자연환경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동, 식물에 특징을 잘 관찰하며 설명할 줄 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