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발달평가] 만 3세 21명 1학기 2학기 (1년)유아발달평가- 평가제

by 글쓰남 2024. 8. 31.
반응형

[발달평가] 만 3세 21명 1학기 2학기 (1년)유아발달평가- 평가제

 만 3세 1학기 2학기 1년 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4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발달평가] 만 3세 21명 1학기 2학기 (1년)유아발달평가- 평가제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만 3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교실에서 뛰어 이동하는 행동을 보이고 교실에서 뛰어다닐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놀이 규칙에 대해서도 반복적으로 지도가 필요하다. 단추로 된 옷은 스스로 입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여 단추끼우기 등의 조작교구를 이용해 소근육활동이 풍부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주고 쉽게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해볼 수 있도록 격려가 필요하다.
의사소통
주말 지낸 이야기를 발표하며 자신에게 있었던 일들을 잘 기억하여 친구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말을 빨리 해주고 싶어 말을 더듬거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여 이야기를 들으며 친구들과 교사가 자신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사회관계
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친구에게 동물 모자를 빌려주며 친밀함을 표현하고 시간이 많은 편이지만 자주 다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친구와 놀이하며 양보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주어야 할 것 같고 친구와 놀이하며 바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반복하여 이야기하여 친구들과의 관계에 도움이 필요하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노래를 즐겨 부르며 다양한 재활용품을 이용한 미술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극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주제에 맞는 미술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활용하여 표현한다. 그림 그리기와 색종이 접기를 좋아하며 다른 사람과 협동으로 활동하는 미술을 즐긴다.
자연탐구
동식물을 관찰하는 시간이 많은 편이며 많은 관심을 보인다. 생각이 확장될 수 있는 질문을 해주도록 신경 쓰도록 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관찰기록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과정을 즐기며 자신이 찾아낸 궁금한 점들을 언어로 표현한다.

2학기 유아발달평가
담임
원장



이름
000
생년월일
만 3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교실에서 뛰어 이동하는 행동을 보이고 교실에서 뛰어다닐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고 놀이 규칙에 대해서도 반복적으로 지도가 필요하다. 단추로 된 옷은 스스로 입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여 단추끼우기 등의 조작교구를 이용해 소근육활동이 풍부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주고 쉽게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해볼 수 있도록 격려가 필요하다.
의사소통
주말 지낸 이야기를 발표하며 자신에게 있었던 일들을 잘 기억하여 친구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말을 빨리 해주고 싶어 말을 더듬거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여 이야기를 들으며 친구들과 교사가 자신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사회관계
놀이 중 친구에게 관심을 갖고 상호작용 및 함께하는 놀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친구에게 동물 모자를 빌려주며 친밀함을 표현하고 시간이 많은 편이지만 자주 다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친구와 놀이하며 양보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주어야 할 것 같고 친구와 놀이하며 바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반복하여 이야기하여 친구들과의 관계에 도움이 필요하다.
예술경험
다양한 음악에 맞춰 신체를 움직이며 노래를 즐겨 부르며 다양한 재활용품을 이용한 미술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인다. 극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주제에 맞는 미술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활용하여 표현한다. 그림 그리기와 색종이 접기를 좋아하며 다른 사람과 협동으로 활동하는 미술을 즐긴다.
자연탐구
동식물을 관찰하는 시간이 많은 편이며 많은 관심을 보인다. 생각이 확장될 수 있는 질문을 해주도록 신경 쓰도록 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관찰기록으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과정을 즐기며 자신이 찾아낸 궁금한 점들을 언어로 표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