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만1세 10명 2학기 9-2월 영아 관찰일지

by 글쓰남 2024. 11. 30.
반응형

만1세 10명 2학기 9-2월 영아 관찰일지

 만 1세 2학기 9-2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1세 10명 2학기 9-2월 영아 관찰일지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화장실로 교사와 같이 이동하여 변기에 앉혀주자 소변을 보고 내려와 교사를 쳐다본다.“00아 같이 바지올려볼까? 하나둘셋” 하며 바지를 같이올리고 가려하자 “선샌님~” 하고 부르며 손가락으로 변기 손잡이를 가리킨다. “맞다. 물내려볼까?” 하자 “네!” 하며 손잡이를 내리고 물이 내려가는 것을 확인한다.
신체운동
0/0
책을 전달하여 계단을 만드는 친구들을 보고 책을 여러권 모아 들고 교사에게 와서 전달한다 “ 엄마 여기 ” 하며 교사에게 전달하고 다시 책을 가지고 와 바닥에 내려놓는다. 책을 차곡차곡 쌓는 모습을 보여주자 책을 여러권 같이 들고 쌓기 시작한다. 높낮이 조절을 해서 계단 모양을 만들어 주자 교사에게 손을 내밀고 책위에 올라선다.
의사소통
0/0
자유놀이 중 편안하게 새 노래를 감상할 수 있도록 음원을 작게 틀어주었다. ○○는 노래가 들리는 곳으로 다가와 노래를 감상한다. 교사가 ○○에게 노랫말에 관해 상호작용하자 ○○는 ʻʻ이거 먹었어.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이번 추석 연휴에 가족들과 송편을 먹었군요. 추석에 누구를 만났나요?ʼʼ라고 말하자 ○○는 ʻʻ할머니, 할아버지 만나!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추석에 할머니, 할아버지도 만났나 봐요~ʼʼ라고 말하자 ʻʻ네!ʼʼ 하고 큰 소리로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밤을 손으로 모아 들고 위에서 떨어뜨린다. 떨어지는 소리를 듣고 웃음을 보인다. 친구들이 소리에 소리를 지르며 빈응하자 다시 같은 방법으로 떨어뜨리며 소리친다. 교사가 위험함을 알려주자 고개를 숙이고 있다가 대추와 밤을 섞어 접시에 담고 교사에게 전달하고 먹는 흉내를 내보인다. “냠냠 먹으라고?”하자 “응”하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세면대 사진을 살펴보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타일 블록을 활용하여 세면대 구성을 시도한다. 세면대의 높이를 고려하여 책상 위에 세면대를 다시 구성했는데 ○○는 안정적인 자세로 블록 세면대 앞에 스스로 선다. ○○는 블록 세면대에 손을 넣더니 두 손을 모아 비비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ʻʻ○○가 손을 씻었네요~ʼʼ라고 말하자 손을 교사의 코에 가져다 대며 ʻʻ좋은 냄새~ 맡아봐.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귤을 받자마자 손가락으로 찔러 구멍을 내고 껍질을 잡아당겨 벗긴다. 벗긴 후 덩어리 귤을 교사에게 내밀며 잘라 달라고 한다. “**이가 할수 있어 이렇게 해볼까?” 하며 귤을 나누는 것을 보여주자 따라하고 한조각을 입안에 넣는다.“맛있어요. 음음 냄새나”


영아 관찰기록일지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1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화장실로 교사와 같이 이동하여 변기에 앉혀주자 소변을 보고 내려와 교사를 쳐다본다.“00아 같이 바지올려볼까? 하나둘셋” 하며 바지를 같이올리고 가려하자 “선샌님~” 하고 부르며 손가락으로 변기 손잡이를 가리킨다. “맞다. 물내려볼까?” 하자 “네!” 하며 손잡이를 내리고 물이 내려가는 것을 확인한다.
신체운동
0/0
책을 전달하여 계단을 만드는 친구들을 보고 책을 여러권 모아 들고 교사에게 와서 전달한다 “ 엄마 여기 ” 하며 교사에게 전달하고 다시 책을 가지고 와 바닥에 내려놓는다. 책을 차곡차곡 쌓는 모습을 보여주자 책을 여러권 같이 들고 쌓기 시작한다. 높낮이 조절을 해서 계단 모양을 만들어 주자 교사에게 손을 내밀고 책위에 올라선다.
의사소통
0/0
자유놀이 중 편안하게 새 노래를 감상할 수 있도록 음원을 작게 틀어주었다. ○○는 노래가 들리는 곳으로 다가와 노래를 감상한다. 교사가 ○○에게 노랫말에 관해 상호작용하자 ○○는 ʻʻ이거 먹었어.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이번 추석 연휴에 가족들과 송편을 먹었군요. 추석에 누구를 만났나요?ʼʼ라고 말하자 ○○는 ʻʻ할머니, 할아버지 만나!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추석에 할머니, 할아버지도 만났나 봐요~ʼʼ라고 말하자 ʻʻ네!ʼʼ 하고 큰 소리로 대답한다.
사회관계
0/0
밤을 손으로 모아 들고 위에서 떨어뜨린다. 떨어지는 소리를 듣고 웃음을 보인다. 친구들이 소리에 소리를 지르며 빈응하자 다시 같은 방법으로 떨어뜨리며 소리친다. 교사가 위험함을 알려주자 고개를 숙이고 있다가 대추와 밤을 섞어 접시에 담고 교사에게 전달하고 먹는 흉내를 내보인다. “냠냠 먹으라고?”하자 “응”하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세면대 사진을 살펴보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타일 블록을 활용하여 세면대 구성을 시도한다. 세면대의 높이를 고려하여 책상 위에 세면대를 다시 구성했는데 ○○는 안정적인 자세로 블록 세면대 앞에 스스로 선다. ○○는 블록 세면대에 손을 넣더니 두 손을 모아 비비는 흉내를 낸다. 교사가 ʻʻ○○가 손을 씻었네요~ʼʼ라고 말하자 손을 교사의 코에 가져다 대며 ʻʻ좋은 냄새~ 맡아봐.ʼʼ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귤을 받자마자 손가락으로 찔러 구멍을 내고 껍질을 잡아당겨 벗긴다. 벗긴 후 덩어리 귤을 교사에게 내밀며 잘라 달라고 한다. “**이가 할수 있어 이렇게 해볼까?” 하며 귤을 나누는 것을 보여주자 따라하고 한조각을 입안에 넣는다.“맛있어요. 음음 냄새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