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관찰일지] 만 3세 2학기 20명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by 글쓰남 2024. 7. 29.
반응형

[관찰일지] 만 3세 2학기 20명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평가제 2학기 만 3세 20명 관찰기.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3세 2학기 20명 관찰기록일지 (평가제)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전통놀이 중 비석치기를 보고 “이건 어떻게 하는 거에요? 던져서 맞추는건가?”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던져서 맞추는 건 맞는데 발에 돌을 올려서 이렇게 옮기는 거야”라고 하자 “재밌겠다”라고 말하며 돌을 발 위에 올려둔 채 앞으로 이동한다. 옆으로 몸이 조금씩 기울때마다 팔을 크게 저으며 균형을 잡기도 한다. 가는 도중 돌을 떨어뜨리면 잠깐 멈춰서 돌을 다시 발등에 올린다.
의사소통
0/0
대그룹으로 모여“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들”이야기를 나눈다. 이야기가 시작되자 00이에게 다른 이야기를 한다. 듣지 않자 옆에 있던 친구와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잠시 교사의 이야기를 듣다가 다시 옆에 있던 친구와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다시 한번 이야기하자 친구와 이야기하지 않지만 매트에 눕거나 자리를 계속하여 옮기며 집중하지 못한다.
사회관계
0/0
00이와 함께 쌓기영역에서 레고 블록을 가지고 놀이하고 있다. 00이가 비행기를 만들어 보여주자 자신이 가지고 있던 블록을 보여주며 “나는 더 멋진 비행기다~”라고 이야기한다. 00이가 초록색 블록을 모두 꺼내 자신의 비행기에 끼우자 **이가 “하나만 빌려줄래?”라고 묻는다. 00이가 “싫은데~ 다 내가 할껀데~”라고 하자 “너랑 안놀아! 흥!!”하며 몸을 뒤로 돌려 자신의 블록을 다시 만든다.
예술경험
0/0
분필로 돌에 글자와 그림을 그리던 친구들엑 다가가더니 “나도 하고 싶다”라고 말한다. 교사가 “ 여기 분필있어 해도 돼~”라고 말하자 분필을 들고 큰 바위 앞에서 그림그리기를 시도한다. 교사가 “뭐그려?”하고 묻자 “사람 그리고 있어요”라고 말한다. 빨간색사람, 파란색사람, 노란색사람을 그리고 하얀색과 파란색을 섞어 꽃을 그리기도 한다.
자연탐구
0/0
교사가 처음 놀이 방법을 소개 해 준대로 펭귄인형을 움직이며 자석 스케이트 놀이를 한다. 그러다가 과학놀이 영역으로 가서 막대, 말발굽자석을 가지고 온다. 그리고 펭귄인형 자석을 앞에 놓고 막대자석을 뒤에 가져다 놓고 움직여본다. 펭귄 자석이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며 “우와! 더 빨리 움직인다.”라고 말하더니 막대자석을 반대로 들어서 움직이려고 하자 펭귄인형 자석이 막대자석에 붙는 것을 보고 “어? 붙어 버렸네.”라고 말하고 다시 자석을 돌려 잡는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3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전통놀이 중 비석치기를 보고 “이건 어떻게 하는 거에요? 던져서 맞추는건가?”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던져서 맞추는 건 맞는데 발에 돌을 올려서 이렇게 옮기는 거야”라고 하자 “재밌겠다”라고 말하며 돌을 발 위에 올려둔 채 앞으로 이동한다. 옆으로 몸이 조금씩 기울때마다 팔을 크게 저으며 균형을 잡기도 한다. 가는 도중 돌을 떨어뜨리면 잠깐 멈춰서 돌을 다시 발등에 올린다.
의사소통
0/0
대그룹으로 모여“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것들”이야기를 나눈다. 이야기가 시작되자 00이에게 다른 이야기를 한다. 듣지 않자 옆에 있던 친구와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선생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자 잠시 교사의 이야기를 듣다가 다시 옆에 있던 친구와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다시 한번 이야기하자 친구와 이야기하지 않지만 매트에 눕거나 자리를 계속하여 옮기며 집중하지 못한다.
사회관계
0/0
00이와 함께 쌓기영역에서 레고 블록을 가지고 놀이하고 있다. 00이가 비행기를 만들어 보여주자 자신이 가지고 있던 블록을 보여주며 “나는 더 멋진 비행기다~”라고 이야기한다. 00이가 초록색 블록을 모두 꺼내 자신의 비행기에 끼우자 **이가 “하나만 빌려줄래?”라고 묻는다. 00이가 “싫은데~ 다 내가 할껀데~”라고 하자 “너랑 안놀아! 흥!!”하며 몸을 뒤로 돌려 자신의 블록을 다시 만든다.
예술경험
0/0
분필로 돌에 글자와 그림을 그리던 친구들엑 다가가더니 “나도 하고 싶다”라고 말한다. 교사가 “ 여기 분필있어 해도 돼~”라고 말하자 분필을 들고 큰 바위 앞에서 그림그리기를 시도한다. 교사가 “뭐그려?”하고 묻자 “사람 그리고 있어요”라고 말한다. 빨간색사람, 파란색사람, 노란색사람을 그리고 하얀색과 파란색을 섞어 꽃을 그리기도 한다.
자연탐구
0/0
교사가 처음 놀이 방법을 소개 해 준대로 펭귄인형을 움직이며 자석 스케이트 놀이를 한다. 그러다가 과학놀이 영역으로 가서 막대, 말발굽자석을 가지고 온다. 그리고 펭귄인형 자석을 앞에 놓고 막대자석을 뒤에 가져다 놓고 움직여본다. 펭귄 자석이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며 “우와! 더 빨리 움직인다.”라고 말하더니 막대자석을 반대로 들어서 움직이려고 하자 펭귄인형 자석이 막대자석에 붙는 것을 보고 “어? 붙어 버렸네.”라고 말하고 다시 자석을 돌려 잡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