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관찰일지] 만 1세 2학기 9-2월 관찰기록일지 12명 (평가제)

by 글쓰남 2024. 8. 11.
반응형
[관찰일지] 만 1세 2학기 9-2월 관찰기록일지 12명 (평가제)
 
 만 2세 12명 2학기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일지] 만 1세 2학기 관찰기록일지 12명 (평가제)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바구니에 담긴 밤을 보고 다가가 ʻʻ밤송이. 밤이 있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ʻʻ숟가락을 사용해서 옆에 비어 있는 접시에 밤을 옮겨볼까?ʼʼ라고 이야기하자 ○○가 숟가락을 잡고 숟가락 위로 밤을 올린다. 접시로 옮기던 중 밤이 바닥으로 떨어지자 ○○가 ʻʻ떨어졌네.ʼʼ라고 이야기하며 떨어진 밤을 손으로 주워 다시 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ʻʻ천천히 다시 해볼까?ʼʼ라고 이야기하자 숟가락으로 밤을 떠서 접시 위로 천천히 옮긴다. ○○가 ʻʻ성공! 접시에 밤 옮겼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줄다리기 방법을 제시해 주고 게임의 시작을 알리자 00는 뒤를 돌아보며 **에게 말한다. ʻʻ이거, 내가 이기는 방법을 알아, 그러니까 나 따라서 해봐.ʼʼ라고 말하며 줄을 잡고 당긴다. 줄을 계속 당기며 ʻʻ이렇게 있다가 누워야 하는 거야.ʼʼ 하고 **에게 이야기하자 뒤에 있는 친구에게도 00의 말을 전달한다. 호루라기가 울리자 ʻʻ지금이야! 나처럼 누워야 해.ʼʼ 하고 외친다.
의사소통
0/0
벽에 걸려 있는 사진을 교사와 함께 보는데 교사가 “**이 엄마는 어디에 있을까?”라고 물어보자 손가락으로 엄마를 가리키고 엄의 소리가 살짝 작지만 “엄마”라고 이야기를 한다. “아빠는 어디에 있을까?”라고 묻자 작은 소리로 ‘아빠’라는 단어는 말을 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아빠를 가리킨다.
사회관계
0/0
블록으로 썰매를 만들던 00는 친구가 만든 썰매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는 다가가 ʻʻ내가 썰매 밀어줄까?ʼʼ라고 물어본다. 친구가 ʻʻ그래! 그럼 나도 있다가 밀어줄게!ʼʼ라고 이야기하자 활짝 웃으며 친구 뒤에 서서 썰매를 힘껏 밀어준다. 썰매가 미끄러지듯 움직이자 친구가 웃으며 즐거워한다. 따라 웃으며 ʻʻ진짜 빠르지. 재밌어? 더 세게 밀어줄까?ʼʼ라고 물어본다.
예술경험
0/0
나뭇잎에 물감을 묻혀 도화지 위에 나뭇잎 도장 찍기 놀이를 하던 ○○가 자신이 찍은 나뭇잎을 보더니 ʻʻ선생님, 초록색이 빨간색이 됐네?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ʻʻ○○가 초록색 나뭇잎에 빨간색 물감을 묻혀서 도장을 찍었더니 빨간색 나뭇잎이 되었구나.ʼʼ라고 이야기해주자 ○○가 ʻʻ빨간색 나뭇잎 너무 예뻐요. 또 찍어볼까요?ʼʼ라고 하며 나뭇잎 도장 찍기를 한다.
자연탐구
0/0
실외놀이중 나무아래 떨어진낙옆들을 보고 앉아 한 장씩 들어 손바닥에 차곡차곡 쌓아보이더다가 마른낙엽아래 젖어있는 낙엽을 보고 “선생님 젖었어요.” 하며 손가락으로 가르킨다. 그리고는 나뭇가지를 들고와 낙엽을 들춰보다가 나오는 벌레를 보고 소리를 치다가 다시 앉아 살피기시작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바구니에 담긴 밤을 보고 다가가 ʻʻ밤송이. 밤이 있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ʻʻ숟가락을 사용해서 옆에 비어 있는 접시에 밤을 옮겨볼까?ʼʼ라고 이야기하자 ○○가 숟가락을 잡고 숟가락 위로 밤을 올린다. 접시로 옮기던 중 밤이 바닥으로 떨어지자 ○○가 ʻʻ떨어졌네.ʼʼ라고 이야기하며 떨어진 밤을 손으로 주워 다시 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ʻʻ천천히 다시 해볼까?ʼʼ라고 이야기하자 숟가락으로 밤을 떠서 접시 위로 천천히 옮긴다. ○○가 ʻʻ성공! 접시에 밤 옮겼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신체운동
0/0
교사가 줄다리기 방법을 제시해 주고 게임의 시작을 알리자 00는 뒤를 돌아보며 **에게 말한다. ʻʻ이거, 내가 이기는 방법을 알아, 그러니까 나 따라서 해봐.ʼʼ라고 말하며 줄을 잡고 당긴다. 줄을 계속 당기며 ʻʻ이렇게 있다가 누워야 하는 거야.ʼʼ 하고 **에게 이야기하자 뒤에 있는 친구에게도 00의 말을 전달한다. 호루라기가 울리자 ʻʻ지금이야! 나처럼 누워야 해.ʼʼ 하고 외친다.
의사소통
0/0
벽에 걸려 있는 사진을 교사와 함께 보는데 교사가 “**이 엄마는 어디에 있을까?”라고 물어보자 손가락으로 엄마를 가리키고 엄의 소리가 살짝 작지만 “엄마”라고 이야기를 한다. “아빠는 어디에 있을까?”라고 묻자 작은 소리로 ‘아빠’라는 단어는 말을 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아빠를 가리킨다.
사회관계
0/0
블록으로 썰매를 만들던 00는 친구가 만든 썰매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는 다가가 ʻʻ내가 썰매 밀어줄까?ʼʼ라고 물어본다. 친구가 ʻʻ그래! 그럼 나도 있다가 밀어줄게!ʼʼ라고 이야기하자 활짝 웃으며 친구 뒤에 서서 썰매를 힘껏 밀어준다. 썰매가 미끄러지듯 움직이자 친구가 웃으며 즐거워한다. 따라 웃으며 ʻʻ진짜 빠르지. 재밌어? 더 세게 밀어줄까?ʼʼ라고 물어본다.
예술경험
0/0
나뭇잎에 물감을 묻혀 도화지 위에 나뭇잎 도장 찍기 놀이를 하던 ○○가 자신이 찍은 나뭇잎을 보더니 ʻʻ선생님, 초록색이 빨간색이 됐네?ʼ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ʻʻ○○가 초록색 나뭇잎에 빨간색 물감을 묻혀서 도장을 찍었더니 빨간색 나뭇잎이 되었구나.ʼʼ라고 이야기해주자 ○○가 ʻʻ빨간색 나뭇잎 너무 예뻐요. 또 찍어볼까요?ʼʼ라고 하며 나뭇잎 도장 찍기를 한다.
자연탐구
0/0
실외놀이중 나무아래 떨어진낙옆들을 보고 앉아 한 장씩 들어 손바닥에 차곡차곡 쌓아보이더다가 마른낙엽아래 젖어있는 낙엽을 보고 “선생님 젖었어요.” 하며 손가락으로 가르킨다. 그리고는 나뭇가지를 들고와 낙엽을 들춰보다가 나오는 벌레를 보고 소리를 치다가 다시 앉아 살피기시작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