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관찰+발달+ 상담일지] 만 5세 2학기 20명의 관찰,상담,발달평가 60p

by 글쓰남 2024. 8. 2.
반응형
[관찰+발닲+ 상담일지] 만 5세 2학기 20명의 관찰,상담,발달평가 60p
 
 만5세.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관찰+발닲+ 상담일지] 만 5세 2학기 20명의 관찰,상담,발달평가 60p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풀 싸움 놀이 방법을 알려주자 주변에서 길다란 풀을 찾으러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어린이집 주변 곳곳에서 적당한 풀을 찾아가지고 오자 “나랑 풀싸움 할사람?”이라고 외친다. 몇몇 친구들이 “나”라고 하자 그중 왼쪽으로 꼬기도 하고 오른쪽으로 풀을 꼬기도 한다. 순간적으로 oo이가 들고 있는 풀에 힘을 주어 oo이의 풀을 끊기 위해 시도한다.
의사소통
0/0
가을 하면 생각나는 것을 종이에 써보기 활동을 하며 교사가 “oo이 글자 잘 모르면 그림으로 표현해도 돼”라고 말하자 oo이는 “난 글자로 쓰고 싶은데”라고 말한다. 교사가“그럼 oo이가 쓰고 싶은 글자를 말해주면 선생님이 좋아줄게”라고 말하니 oo이가 “저는 다람쥐 쓰고 싶어요”한다. 교사가 종이 위에 다람쥐라고 적어주자 oo이는 똑같이 따라쓴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쌓기 영역에서 블록을 꺼내 즐겁게 블록 놀이를 시작한다. 서로 블록을 쌓다가 ‘우리 이거 합쳐서 같이 만들어 보자’ 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블록 쌓기 같이 할 것을 친구에게 이야기 하며 제안한다. 친구가 ‘그래 좋아 같이 합치자’ 라고 하자 싱글벙글 웃으며 블록을 합쳐서 같이 쌓아 만들어 보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잡지책을 살피더니 나비 벌 꽃나무 등을 가위로 오리기 시작한다. “선생님 나 이거 오려서 종이에 붙여도 되요? ” “ 00이가 하고 싶은 대로 꾸며도 되요”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웃는 얼굴로 열심히 오리고 오린 것을 종이에 붙이고 이름과 함께 하트를 그려서 여러 번 접어 가방에 넣고 “ 엄마에게 선물할거예요” 한다.
자연탐구
0/0
그늘에 아직 녹지 않은 눈을 만져보면서 관찰해보고, 바닥에 얼어있는 얼음도 발로 두드려보고 만져보았다. 여자친구들은 얼음과 눈을 재료로 해서 모래 놀이터에서 소꿉 놀이를 하였다. 얼음과 눈, 모래를 모아서 손, 장난감 그릇으로 휘휘 저으면서 음식을 만들며 놀이하였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풀 싸움 놀이 방법을 알려주자 주변에서 길다란 풀을 찾으러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어린이집 주변 곳곳에서 적당한 풀을 찾아가지고 오자 “나랑 풀싸움 할사람?”이라고 외친다. 몇몇 친구들이 “나”라고 하자 그중 왼쪽으로 꼬기도 하고 오른쪽으로 풀을 꼬기도 한다. 순간적으로 oo이가 들고 있는 풀에 힘을 주어 oo이의 풀을 끊기 위해 시도한다.
의사소통
0/0
가을 하면 생각나는 것을 종이에 써보기 활동을 하며 교사가 “oo이 글자 잘 모르면 그림으로 표현해도 돼”라고 말하자 oo이는 “난 글자로 쓰고 싶은데”라고 말한다. 교사가“그럼 oo이가 쓰고 싶은 글자를 말해주면 선생님이 좋아줄게”라고 말하니 oo이가 “저는 다람쥐 쓰고 싶어요”한다. 교사가 종이 위에 다람쥐라고 적어주자 oo이는 똑같이 따라쓴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함께 쌓기 영역에서 블록을 꺼내 즐겁게 블록 놀이를 시작한다. 서로 블록을 쌓다가 ‘우리 이거 합쳐서 같이 만들어 보자’ 라고 친구에게 말하며 블록 쌓기 같이 할 것을 친구에게 이야기 하며 제안한다. 친구가 ‘그래 좋아 같이 합치자’ 라고 하자 싱글벙글 웃으며 블록을 합쳐서 같이 쌓아 만들어 보기를 한다.
예술경험
0/0
잡지책을 살피더니 나비 벌 꽃나무 등을 가위로 오리기 시작한다. “선생님 나 이거 오려서 종이에 붙여도 되요? ” “ 00이가 하고 싶은 대로 꾸며도 되요”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웃는 얼굴로 열심히 오리고 오린 것을 종이에 붙이고 이름과 함께 하트를 그려서 여러 번 접어 가방에 넣고 “ 엄마에게 선물할거예요” 한다.
자연탐구
0/0
그늘에 아직 녹지 않은 눈을 만져보면서 관찰해보고, 바닥에 얼어있는 얼음도 발로 두드려보고 만져보았다. 여자친구들은 얼음과 눈을 재료로 해서 모래 놀이터에서 소꿉 놀이를 하였다. 얼음과 눈, 모래를 모아서 손, 장난감 그릇으로 휘휘 저으면서 음식을 만들며 놀이하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