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만 2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12명

by 글쓰남 2024. 7. 20.
반응형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만 2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12명

 만 2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분량 : 24 페이지 /zip 파일설명 :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만 2세 1학기 관찰기록일지와 발달평가 12명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00가 숟가락만을 이용하여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인다. 반찬은 포크를 사용해 보도록 지도하였지만 잠깐 포크를 사용해 보더니 내려놓고 다시 숟가락만으로 음식을 먹는다. 식사 시간이 끝나갈 무렵 남은 음식을 두고 옆에 바닥에 누워 뒹글거린다. “나 이제 안먹을래요” 하며 누워서 이야기한다.
신체운동
0/0
○○는 교사의 손을 잡고 바닥에 붙은 봄꽃을 따라 길을 걷기 시작한다. 교사가 ʻʻ봄꽃을 따라 잘 걸었어요. 이번에는 폴짝 뛰어서 가볼까요?ʼʼ라고 하자 잠시 멈춰서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가 먼저 봄꽃 도안 위로 점프하자 ○○도 교사를 따라 무릎을 굽혔다 펴며 점프를 시도하는 동작을 취한다. 그러나 무릎만 움직이고 ○○는 제자리에 계속 있다. 점프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해서 시도하지만 제자리에 서 있다.
의사소통
0/0
OO이가 블록에 붙어이는 친구 얼굴 사진을 만지작 거린다. 교사가 다가가 “OO아 누굴까? OO이 얼굴이 있네?” 라고 얘기하였더니 교사를 쳐다보다 다시 블록을 보여주며 “여기 OO이다! OO이가 여기에 있어!” 라고 얘기하자 OO이가 교사가 들고 있는 블록을 쳐다보니 자신의 얼굴이 붙어있는 블록을 가져간다.
사회관계
0/0
○○는 일회용 접시에 눈, 코, 입 등 얼굴 신체 부위 스티커를 활용하여 나만의 얼굴을 꾸며본다. ○○는 스티커를 붙인 후 사인펜으로 눈썹 스티커 윗부분에 끼적이기 한다. 교사에게 자신의 접시를 보여주더니 ʻʻ여기 머리카락도 그렸어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격려해주자 ○○는 거울 앞에 서서 접시와 자신의 얼굴을 비춰보며 큰 소리로 웃는다.
예술경험
0/0
○○는 신나는 동요 소리가 들려도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고 개별 놀이를 지속한다. 이때, ○○는 자신이 좋아하는 동요가 나오자 사용하던 놀잇감을 내려놓고 동요가 가까이 들리는 곳으로 다가와 점프하듯 춤추기 시작한다. 동요의 리듬이 점점 빨라지자 더욱더 빠르게 점프하였다. 교사가 점프하며 상체도 움직이자 ○○는 교사를 모방하여 더욱더 즐겁게 춤추기에 몰입한다.
자연탐구
0/0
“이거 뭐야?”라고 말하자 00가 “이거 무당 벌레야”라고 말한다. 그러자 00이가 조금 큰 목소리로 “아니야 이거 개미야”라고 말한다. 그림책에는 무당벌레와 개미의 그림이 둘 다 그려져 있다. 교사가 “00가 무당벌레는 어디있어요?”라고 말하자 00가 손으로 무당벌레를 가리킨다. 교사가 다시 “00아 개미는 어디 있지요?”라고 물어보자 00이도 “여기요”라고 말하며 개미 그림을 손으로 가리킨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2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00가 숟가락만을 이용하여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인다. 반찬은 포크를 사용해 보도록 지도하였지만 잠깐 포크를 사용해 보더니 내려놓고 다시 숟가락만으로 음식을 먹는다. 식사 시간이 끝나갈 무렵 남은 음식을 두고 옆에 바닥에 누워 뒹글거린다. “나 이제 안먹을래요” 하며 누워서 이야기한다.
신체운동
0/0
○○는 교사의 손을 잡고 바닥에 붙은 봄꽃을 따라 길을 걷기 시작한다. 교사가 ʻʻ봄꽃을 따라 잘 걸었어요. 이번에는 폴짝 뛰어서 가볼까요?ʼʼ라고 하자 잠시 멈춰서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가 먼저 봄꽃 도안 위로 점프하자 ○○도 교사를 따라 무릎을 굽혔다 펴며 점프를 시도하는 동작을 취한다. 그러나 무릎만 움직이고 ○○는 제자리에 계속 있다. 점프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해서 시도하지만 제자리에 서 있다.
의사소통
0/0
OO이가 블록에 붙어이는 친구 얼굴 사진을 만지작 거린다. 교사가 다가가 “OO아 누굴까? OO이 얼굴이 있네?” 라고 얘기하였더니 교사를 쳐다보다 다시 블록을 보여주며 “여기 OO이다! OO이가 여기에 있어!” 라고 얘기하자 OO이가 교사가 들고 있는 블록을 쳐다보니 자신의 얼굴이 붙어있는 블록을 가져간다.
사회관계
0/0
○○는 일회용 접시에 눈, 코, 입 등 얼굴 신체 부위 스티커를 활용하여 나만의 얼굴을 꾸며본다. ○○는 스티커를 붙인 후 사인펜으로 눈썹 스티커 윗부분에 끼적이기 한다. 교사에게 자신의 접시를 보여주더니 ʻʻ여기 머리카락도 그렸어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격려해주자 ○○는 거울 앞에 서서 접시와 자신의 얼굴을 비춰보며 큰 소리로 웃는다.
예술경험
0/0
○○는 신나는 동요 소리가 들려도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고 개별 놀이를 지속한다. 이때, ○○는 자신이 좋아하는 동요가 나오자 사용하던 놀잇감을 내려놓고 동요가 가까이 들리는 곳으로 다가와 점프하듯 춤추기 시작한다. 동요의 리듬이 점점 빨라지자 더욱더 빠르게 점프하였다. 교사가 점프하며 상체도 움직이자 ○○는 교사를 모방하여 더욱더 즐겁게 춤추기에 몰입한다.
자연탐구
0/0
“이거 뭐야?”라고 말하자 00가 “이거 무당 벌레야”라고 말한다. 그러자 00이가 조금 큰 목소리로 “아니야 이거 개미야”라고 말한다. 그림책에는 무당벌레와 개미의 그림이 둘 다 그려져 있다. 교사가 “00가 무당벌레는 어디있어요?”라고 말하자 00가 손으로 무당벌레를 가리킨다. 교사가 다시 “00아 개미는 어디 있지요?”라고 물어보자 00이도 “여기요”라고 말하며 개미 그림을 손으로 가리킨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