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32

3.1 혁명과 임시정부 - 대한민국의 뿌리 3.1 혁명과 임시정부 - 김삼웅 지음/두레 왜 ‘3·1 운동’이 아니고 ‘3·1 혁명’이어야 하는가?1919년 3·1 혁명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독립운동사 전문가인 김삼웅 전 독립기념관장이 들려주는 3·1 혁명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이야기! 2019년은 1919년 3·1 혁명이 벌어진 지 100년, 임시정부가 수립(4월 11일)된 지 100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다. 3·1 혁명은 일제 식민통치를 거부한 민족의 자주독립선언이자, 봉건군주체제를 끝내고 민주공화주의를 지향하는 근대의 횃불이었고,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이런 3·1 혁명의 가장 큰 성과였다. 기미독립선언서에서 ‘조선이 독립국’임을 선언했으니 이를 대변하는 민족의 대표기구를 설립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었다. 3·1 혁명과 임시정부라.. 2019. 2. 28.
동물을 쉽게 그려보자 - 동물낙서 전문가의 귀여운 드로잉 수업 동물을 쉽게 그려보자 - 권지애 지음/책밥 울적한 날엔 동물을 그려보자!펜 하나로 간단히 그리는 명랑 동물 그림 타고난 곰손이더라도 다이어리에, 수첩 모퉁이에, 낙서하듯 쓱쓱 뭐라도 그리고 싶을 때가 있다. 앞에 놓인 종이의 빈 공간에 귀여운 동물 하나쯤 그려 넣을 수 있다면 내 삶이 조금은 더 행복해질 것 같은데, 싶은 사람들을 위해 동물낙서 전문가의 책을 준비했다. 간단한 선으로 미칠 듯 귀여운 동물을 그려내는 그녀의 팁을 따라 끄적끄적 손을 움직여 보자. 동물 특유의 몸짓은 물론, 사람의 표정과 자세로 표현해 한층 더 귀여워진 동물을 그리다 보면 절로 흐뭇한 기분이 든다. 복잡한 이론도, 잘 그려야 한다는 부담감도 필요 없다. 단순한 선이 모여 보송보송한 강아지 혹은 고양이 혹은 곰이 되는 모습을 .. 2019. 2. 25.
마케터의 여행법 - 먹거리에서 라이프스타일까지, 파리 사는 마케터의 유럽 마트 관찰기 마케터의 여행법 - 김석현 지음/북스톤 앞선 소비 트렌드, 브랜드 경험, 투자감각까지, 마케터가 유럽으로 떠나야 할 이유입니다 먹거리에서 라이프스타일까지, 파리 사는 마케터의 유럽 마트 관찰기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에서 금상을 수상한, 마케터의 유럽 마트 관찰기. 저자는 파리에서 생활하며 유럽 마트와 슈퍼마켓에서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차곡차곡 기록했다. 마트는 한 사회의 소비자와 브랜드가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자 소비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개인의 경험이 새로운 비즈니스로 이어지는 지금, 저자는 관찰을 통해 소비의 흐름과 숨겨진 기회를 발견하는 것이야말로 오늘날 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역량이라 말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마케터의 여행법’은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직접 경험함으로.. 2019. 2. 25.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 혁명의 조리도구 에어프라이어 200% 활용법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 강지현 지음/엔트리 ‘요똥’님들, 에어프라이어를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간단 자취 음식부터 홈파티 요리까지, 이대로 따라하면 누가 만들어도 꿀맛 보장! 3,200만 방문 인기 블로거 ‘겨울딸기’의 주방 인생템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황금 레시피가장 많이 검색하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가 한 권에!이 책 한 권이면 에어프라이어 본전 뽑는다! 2018년 최고 인기 가전(네이버 주방가전 검색어 1위)으로 떠오른 에어프라이어! 최근 냉동식품의 다양화, 기름을 줄인 건강한 조리법에 대한 니즈 증가, 빨라진 퇴근 시간에 따른 ‘집쿡’ 열풍 등으로 그 구입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같은 음식이라도 전자레인지보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훨씬 더 맛있다는 입소문이 인터넷 상에 퍼지면서 간.. 2019. 2. 25.
백년아이 l 우리 작가 그림책 백년아이 - 김지연 지음/다림 “하루하루 살아온 나의 100년이 역사가 되었어.” 오늘은 우리 증조할아버지의 100번째 생일이야. 증조할아버지는 1919년 “대한 독립 만세!” 소리가 한반도를 뒤흔들 때 태어나셨어. 이 책에는 그날부터 오늘이 있기까지의 우리 삶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증조할아버지뿐만 아니라 우리 엄마 아빠, 그리고 촛불을 켰던 나의 이야기까지 말이야. 이제 앞으로의 백 년의 역사는 내가 주인공이래. 나의 하루는 또 어떤 역사를 이루게 될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역사 그림책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1919년에서 2019년까지의 한국 근현대사를 개인과 그의 가족의 인생으로 보여준 그림책 《백년아이》가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2019. 2. 25.
원본 초한지 1~3 세트 원본 초한지 1~3 세트 (전3권 + 가이드북) - 견위 지음, 김영문 옮김/교유서가 기존 『초한지』 『통일천하』의 원전『서한연의』 350년 만의 첫 완역 지금까지의 초한지와 비교하지 말라! 『초한지』는 『삼국지』, 『열국지』와 더불어 중국의 3대 고전으로 불리면서도국내에 단 한 번도 제대로 된 원전 번역이 없었다. 이 책은 축약이나 번안이 아닌 원전 초한지다. 드디어 초한 쟁패가 시작된다!유방의 포용, 항우의 힘, 우희의 절개, 한신의 인내, 장량의 계책 • 번역 저본을 명확하게 밝혀서 옮긴이가 번역의 책임을 지고자 했다.• 번역 문체는 대조가 가능하도록 원전에 충실하면서도 우리말의 자연스러운 표현을 살리려고 힘썼다.• 조선시대 언해본에서 삭제한 원전의 삽입시와 역사논평까지 모두 번역하여 『서한연의』 .. 2019. 2. 24.
가만한 나날 가만한 나날 - 김세희 지음/민음사 “왜 끊임없이 분위기를 띄우려 하고,다른 사람들이 웃는 모습을 보며 안심하는 걸까.” 명랑하고 간절하게, 싹싹하고 비굴하게삶의 기쁨이자 슬픔인 인간관계와동력이자 브레이크인 사회생활에 대하여 제9회 젊은작가상 수상작 「가만한 나날」 수록 2015년 《세계의 문학》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한 김세희의 첫 번째 소설집 『가만한 나날』이 출간되었다. 『가만한 나날』은 연애, 취직, 결혼 등 사회초년생에게 막중한 과업이 된 사건을 통과하는 인물들을 통해 그리는 사소하지만 특별한 사회생활 보고서, 인간관계 관찰일지다. 수록된 8편의 소설에는 학생에서 직장인으로, 연인에서 부부로 역할이 바뀔 때의 조바심과 주저함, 설렘과 불안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김세희는 오랜 달리기에 지친 동료가.. 2019. 2. 23.
김란사, 왕의 비밀문서를 전하라! - 독립운동과 여성 교육에 앞장선, 유관순의 스승 김란사, 왕의 비밀문서를 전하라! - 황동진 지음/초록개구리 100년 전, 왕의 밀사가 되어 파리로 향한 여성 독립운동가많은 사람들이 ‘여성’ 독립운동가로 가장 먼저 ‘유관순’을 떠올린다. 다른 인물을 떠올리기란 쉽지 않다. 지금까지 국가로부터 서훈을 받은 여성 독립운동가는 350여 명. 여러 이유로 서훈을 받지 못한 사람까지 합하면 그 수는 훨씬 많을 것이다. 그런데 왜 우리는 유관순만 기억할까?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몇 해 전부터 역사 속에 묻혀 있던 여성 독립운동가를 찾아내고 소개하려는 움직임이 일었다. 이 책이 조명한 ‘김란사’는 고종의 밀사로 국제회의에 파견될 만큼 걸출한 독립지사이자, 조선 여성을 위한 교육에 헌신하며 유관순을 비롯한 학생들에게 독립 정신을 불어넣은 교육가이다. 역사에 이.. 2019. 2. 22.
오버스토리 오버스토리 - 리처드 파워스 지음, 김지원 옮김/은행나무 평단과 언론이 극찬한 인간과 숲에 관한 기념비적 소설 올해의 책 선정 | 맨부커상 최종후보작 인간과 비인간의 관계에 대한 예리한 통찰로 정평이 난 작가 리처드 파워스의 《오버스토리》가 출간됐다. 미대륙의 얼마 남지 않은 원시림을 구하기 위해 모여든 아홉 명의 삶을 다룬 이야기로, 작가는 ‘아무도 나무를 보지 않는 시대’에 대한 경고와 우려를 장엄하고도 아름다운 환경 서사시로 담아냈다. 2018년 맨부커상 최종후보작이자 프랑스에서 출간된 미국문학에 수여되는 미국문학대상을 수상했으며, 등 유수의 매체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간의 세계와 나란히 존재해왔으며 앞으로도 함께 살아가야 할 드넓고 유기적이며 놀랍도록 창의적인 세계에 눈을 뜨게 해.. 2019. 2. 22.
고민이 고민입니다 - 일상의 고민을 절반으로 줄이는 뇌과학과 심리학의 힘 고민이 고민입니다 - 하지현 지음/인플루엔셜(주) 고민만 하며 살기에 인생은 짧다!복잡한 일상을 간결하게 만드는 효율적인 뇌와 마음 사용법 정신과 의사 하지현이25년간 환자들의 고민을 들어오며 깨달은 꼭 필요한 고민에 집중하는 법 “정말이지, 삶이 복잡할수록 고민은 심플해져야 한다.”─임경선(작가) 지금, 당신의 머릿속을 꽉 채운 고민들은 꼭 해야만 하는 고민일까? 혹시 쓸데없는 고민을 하고 있지는 않은가?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작은 문제들부터 삶의 중요한 결정까지 너무 많은 고민거리에 파묻혀 일상의 루틴을 유지하기 어려워한다. 걱정과 불안을 느끼며 심리적으로 힘겨워하기도 하고, 업무의 효율이 떨어져 직장에서 성과를 내기 힘들 수도 있다. 정신과 의사 하지현 교수는 25년간 환자들의 고민을 듣고 함께 해.. 2019. 2.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