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114

주식회사의 약속 - 그래도 자본시장이 희망이다 주식회사의 약속 - 박영옥 지음/프레너미 투자자라면 누구나 내가 투자한 기업이 좋은 성과를 내고 그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기를 바란다. 하지만 비상식적인 일이 상식처럼 벌어지고 있는 우리 주식시장은 한쪽으로 많이 기운 운동장 같다. 저자는 이 책에서 30년간 많은 기업에 투자해오면서 보고 느낀 주식시장의 불합리하고 비상식적인 점들을 거론한다. 또한 대주주의 횡포를 말하고 개인투자자들의 불리한 환경을 지적하고 답답함을 이야기한다. 그러나 불합리한 점이 있지만 여전히 돈이 일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 기업이며 주식회사의 약속을 충실히 이행하는 기업가가 있는 회사에 농부처럼 투자한다면 얼마든지 부자가 될 수 있으며 상식이 상식처럼 지켜진다면 자본시장은 실현가능한 희망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2019. 1. 11.
먹고사는 게 전부가 아닌 날도 있어서 - 14년 차 번역가 노지양의 마음 번역 에세이 먹고사는 게 전부가 아닌 날도 있어서 - 노지양 지음/북라이프 “원래 인생이 함정입니다.”한때는 방송 작가, 현재는 번역가, 미래는 작가? 포기하지 못해 한없이 초라한 시간을 지나고 있는 당신에게 딴짓과 후회 전문가 노지양이 전하는 실패와 반전의 랩소디 “포기하면 편하다지만 왠지 미련이 남는걸요.”일과 삶 사이, 꿈과 현실 사이, 어제와 내일 사이…경계에서 방황하는 인생에게 전하고 싶은 다정한 마음 록산 게이의 《나쁜 페미니스트》, 《헝거》를 비롯해 15년간 80여 권의 책을 번역한 번역가 노지양이 ‘옮긴이’가 아닌 ‘지은이’로 첫 번째 에세이를 출간했다. 라디오 방송 작가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문화센터 강좌를 계기로 번역가가 된 지 어느덧 15년. 이제는 중견 번역가로 대표작이라 할 만한 번역서도 생겼고.. 2019. 1. 11.
어원 덕분에 영어 공부가 쉬워졌습니다 -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영어 어원 그림책 어원 덕분에 영어 공부가 쉬워졌습니다 - 시미즈 켄지.스즈키 히로시 지음/키출판사 “이 책은 중학생부터 100세 노인까지, 평생 곁에 두고 봐야 하는 영어 필독서다.” “영미권에서 60년간 널린 읽힌 공부법의 고전서에서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자 지금까지 스테디셀러인 어휘력 원서에서도 극찬한 어원 학습법을 쉽고 명쾌한 일러스트로 풀어낸 놀라운 발명품이다.” “어원을 이미지로 쉽게 이해되도록 표현해, 영어 공부의 신세계를 연 ‘책 이상의 책’이다.(소장 필수)” “지적 성장과 사회적 성공을 이루기 위해선 ‘풍부한 어휘력’이 중요한데, ‘어원’은 어휘력의 풍차 역할을 한다.” #어원 공부는 하나를 알면 열을 알게 되는 효과가 있다영어를 공부함에 있어, 영어 단어는 문장을 구성하고 생각을 표현하는 최소한의 단.. 2019. 1. 11.
경제 트렌드 2019 - 팟캐스트 <신과 함께>와 함께한 경제 전망 프로젝트 경제 트렌드 2019 - 김동환.김일구.김한진 지음/포레스트북스 “2019년 경제, 5D에 주목하라!”대한민국 3대 이코노미스트가 통찰한 투자 대응 전략 ★★★★★ 한양대학교 임형록 교수 추천 ★★★★★★★★★★ 키움증권 홍춘욱 박사 추천 ★★★★★★★★★★ MBC 손에 잡히는 경제 이진우 추천 ★★★★★★★★★★ 전업투자자 정채진 추천 ★★★★★ 2019년 경제는 어느 때보다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수많은 소음이 눈과 귀를 가리고 있고”, “갈피를 잡기 어려울 만큼 복잡하게 얽힌” 지금의 경제 상황에서 ‘올바른 신호’를 찾기 위해선 ‘기준점’을 어디에 두고 살펴야 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경제 트렌드 2019』는 바로 그런 점에서 지금의 세계 경제와 한국 경제를 가늠하는 데 매우 .. 2019. 1.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