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074

선으로 놀자 - 우리 주변의 선 선 선 선으로 놀자 - 스기타 히로미 지음, 김숙 옮김/북뱅크 선은 무엇일까? 선은 어떻게 생겨날까?특별하지 않지만 특별하고, 대단하지 않지만 대단한 우리 주변의 선 선 선!세상에 숨어있는 갖가지 선을 찾아보면 세상을 보는 눈이 한층 넓어진다. 우리는 가늘고 긴 줄기를 선이라고 부른다. 선을 더하고, 잇고, 나누고, 빼며 만들어진 것들이 세상을 가득 채우고 있다. 이 책은 지금껏 생각 없이 누리고 산 나머지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은 ‘선’을 주목한다. 선이 무엇이고 어떻게 생겨나는지 기초적인 내용에서 시작해 다양하게 활용되는 선을 찾아 이야기를 확장해 나간다.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쓸 때 선이 필요하다. 상황, 감정, 행동, 메시지 등 표현하고 싶은 모든 것을 선과 점을 조합하여 표현할 수 있다. 우리는 선으로 .. 2019. 1. 7.
'사자명예훼손' 재판 불출석 전두환…3월 11일 '강제 구인' '사자명예훼손' 재판 불출석 전두환…3월 11일 '강제 구인' #L_tx_content p {margin:10px 0;}5·18민주화운동 희생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전두환 씨가 7일 오후 예정된 재판에 불출석했다. 재판부는 다음 재판을 3월 11일로 연기한 뒤 구인 영장을 발부할 계획이다. /더팩트 DB보수단체 "전두환 대통령 지켜야 한다" 반발[더팩트|연희동=문혜현 기자] 고 조비오 신부와 관련해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전두환 씨가 7일 오후로 예정된 .. 2019. 1. 7.
술집 학교 - 끄덕끄덕, 꿀꺽꿀꺽, 가끔 문학 술집 학교 - 가나이 마키 지음, 안은미 옮김/정은문고 어렵게 찾아간 도쿄 한복판 신주쿠 골든가이. 술집 '학교'에는 선생도 있고 학생도 있다. 물론 초대 교장 선생은 시인 구사노 신페이다. 지금은 일흔여섯 살의 마담이 교장 자리를 지키고 있다. 50년 넘게 술집 카운터 안쪽에서 바깥을 봐왔으니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품고 있단 말인가. 옛 어른의 세계가 궁금하다. 주인이자 교장인 레이코의 입원으로 갑자기 수요 마담 자리를 맡게 된 나, 마키. 본업인 다큐멘터리 작가의 관찰력을 발휘해 술집 '학교'에 등교하는 손님들을 관찰하기 시작한다. '학교'라는 비좁고 어두운, 술병과 라디오와 재떨이와 국어사전이 자연스레 놓인 공간에서 밤마다 펼쳐지는 작은 드라마. 정확히 말해 전혀 드라마틱하지 않은 드라마. 그렇지만.. 2019. 1. 7.
[세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1~2 세트 - 전2권 - 송재정 대본집 [세트]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1~2 세트 - 전2권 - 송재정 지음/북로그컴퍼니 드덕들을 설레게 한 특급 케미!'W' '나인'의 송재정 작가 * '비밀의 숲' 안길호 감독의 첫 만남시청법을 바꾼 한국 판타지 드라마의 새 지평!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대본집이 출간된다.'인현왕후의 남자' '나인 : 아홉 번의 시간여행' 'W' 등 집필하는 작품마다 새로운 소재, 독특한 상상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송재정 작가가 치밀하고도 감각적인 연출로 정평이 난 '비밀의 숲' 안길호 감독과 만났다. 이 소식만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킨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AR 게임을 소재로 마법과 과학, 아날로그와 디지털, 중세와 현대, 그리고 그라나다와 서울 등 공유될 수 없어 보이는 세계들이 한데 섞이고 어.. 2019. 1. 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