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66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나는 습관을 조금 바꾸기로 했다 - 사사키 후미오 지음, 드로잉메리 그림, 정지영 옮김/쌤앤파커스 50만 독자의 인생을 바꾼 ‘습관의 신新기술’다이어트, 금연, 금주, 영어공부, 씀씀이 줄이기…. 새해 다짐은 왜 항상 실패할까? 결심한 일을 꾸준히 실천하기는 왜 이렇게 어려울까? 베스트셀러 작가 사사키 후미오는 의지력이나 인내의 문제가 아니라며, 인간은 습관의 동물이라서 ‘신호’를 설계하고 몇 가지 규칙만 알면 누구나 원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3년간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몸에 새로 익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실천하면서 얻은 결론인 ‘습관을 만드는 50단계’를 이 책에 담았다. 노력과 인내의 차이, 센스와 재능의 차이를 알면 우리를 괴롭히던 수많은 자책과 후회가 사라진다는 것도 보여.. 2019. 1. 31.
다섯 번째 계절 l 부서진 대지 3부작 다섯 번째 계절 - N. K. 제미신 지음, 박슬라 옮김/황금가지 재앙의 계절이 닥친 대륙,대지를 움직일 힘을 지닌 세 여자의 삶이 교차하는 순간모든 것이 산산이 부서진다! 겨울, 봄, 여름, 가을. 다섯 번째 계절은 죽음이자 모든 계절의 군주다._본문 중에서 「부서진 대지」의 무대는 대지모신과 정반대되는 ‘아버지 대지’란 개념이 지배하는 혹독한 세계, 그 안에서도 ‘고요’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거대한 초대륙이다. 이곳에는 최소 반년, 길게는 수 세대가 지나도록 지진 활동이나 다른 대규모 환경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재해의 시기인 ‘다섯 번째 계절’이 있다. 인류 중에는 ‘오로진’이라는 소수의 부류가 존재하는데, 이들은 지진 활동과 관련된 에너지를 조종하는 특수 능력인 조산력(造山力, Orogeny)을.. 2019. 1. 30.
소금차 운전사 소금차 운전사 - 올란도 위크스 지음, 홍한결 옮김/단추 얼마 전 아내를 떠나보내고 허전한 마음을 안고서, 그렇다고 포기할 수 없는 일상을 이어나가고 있는 한 남자. 그에게는 오래된 트럭이 하나 있다. 그는 여름이면 트럭을 몰고 나가 아이스크림을 팔고, 겨울에는 트럭에 소금을 재워 얼어붙은 도로에 소금을 뿌렸다. 여름 장사는 신통치 않았지만 상관없었다. 더운 여름을 버텼던 건, 다가올 겨울 때문이었다. 남자에게 소금 뿌리는 일은 살아가는 유일한 낙이자 자부심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겨울, 편지 한 통이 도착한다. “수신자 귀하… 귀하의 업무가 더 이상 필요치 않아 알려드립니다.” 그는 편지에 적힌 글자 수보다 더 많은 햇수 동안 소금차를 몰았다. 하지만 이제 세상은 남자에게 필요 없다고 말한다. 눈보라가.. 2019. 1. 28.
누가 고양이를 죽였나 - 윤대녕 소설집 누가 고양이를 죽였나 - 윤대녕 지음/문학과지성사 윤대녕의 여덟번째 소설집 『누가 고양이를 죽였나』가 문학과지성사 2019년 첫 소설로 출간되었다. 윤대녕이 소설집으로는 2013년 『도자기 박물관』 이후 5년 여 만에 펴낸 책이다. 2015년 여름에 『문학과사회』에 발표한 「서울-북미 간」을 시작으로, 역시 『문학과사회』 2018년 가을호에 발표한 「누가 고양이를 죽였나」까지 3년여 동안 쓴 여덟 편의 작품이 실렸다. “2014년 4월 16일 이후 나는 ‘작가인 나의 죽음’을 경험했고, 더 이상 글을 쓸 수 없으리라는 예감에 깊이 사로잡혀 있었다”라고 「작가의 말」에서 고백하고 있거니와, 이번 소설집은 ‘세월호 참사’ 이후 작가 윤대녕에게 나타난 변화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2015년 1월에 뿌리치듯 한.. 2019. 1. 27.
아이의 뇌에 상처 입히는 부모들 - 30년 경력의 소아정신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최고의 육아법 아이의 뇌에 상처 입히는 부모들 - 도모다 아케미 지음, 이은미 옮김/북라이프 “습관적으로 상처 주고 후회하는 부모들의 필독서!”부모의 무심한 말과 행동이 아이의 학습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두뇌와 정서 발달의 관계를 뇌과학적으로 증명한 화제의 베스트셀러 “부모의 무심한 말과 행동이 아이의 뇌를 망친다!”일본 최고의 소아정신과 전문의이자 두 딸의 엄마로서30년간 아동발달 문제를 연구한 끝에 밝혀낸 충격적인 결과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한 번쯤 아이에게 이런 말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친구들도 하는데 왜 너만 못해?”, “다 너 잘되라고 그런 거야.” 그 밖에도 아이 앞에서 하는 부부싸움, 아이를 무시하고 방치하는 행동을 무심결에 해버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평범한 듯 보이지만 사실 이러한 부모.. 2019. 1. 26.
일간 이슬아 수필집 일간 이슬아 수필집 - 이슬아 지음/헤엄 2018 독립출판 1위 선정작 출판계의 세헤라자드 이슬아가 매일 쓴 수필들드디어 정식 출간! 어느 날 이슬아는 아무도 청탁하지 않은 연재를 시작했다. 시리즈의 제목은 '일간 이슬아' 하루에 한 편씩 이슬아가 쓴 글을 메일로 보내는 프로젝트다. 그는 자신의 글을 읽어줄 구독자를 SNS로 모집했다. 한 달치 구독료인 만 원을 내면 월화수목금요일 동안 매일 그의 수필이 독자의 메일함에 도착한다. 주말에는 연재를 쉰다. 한 달에 스무 편의 글이니 한 편에 오백 원인 셈이다. 학자금 대출 이천오백만 원을 갚아나가기 위해 기획한 이 셀프 연재는 6개월간 절찬리에 진행되었다. 어떠한 플랫폼도 거치지 않고 작가가 독자에게 글을 직거래하는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이슬아는 독립적으로.. 2019. 1. 25.
138억 년 전 빅뱅에서 시작된 너의 여행 138억 년 전 빅뱅에서 시작된 너의 여행 - 사카이 오사무 지음, 우지영 옮김/책읽는곰 어린이의 작은 몸에 담긴 큰 역사우리가 우주여행을 하고 싶어 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혹시 우리 몸을 구성하는 원자가 먼 옛날 우주에서 왔기 때문은 아닐까요. 우리가 바다를 보면 설레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혹시 지구 최초의 생명이 바다에서 태어났기 때문은 아닐까요. 우리가 좋아하는 일에 정신없이 빠져드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혹시 먼 옛날부터 수없이 많은 꿈을 꾸고, 그 꿈을 현실로 바꾸어 온 인류의 기억이 우리 안에 고스란히 남아 있기 때문은 아닐까요.《138억 년 전 빅뱅에서 시작된 너의 여행》은 아이의 몸을 구성하는 원자의 여정을 통해 138억 년 우주의 역사, 46억 년 지구의 역사, 40억 년 생명의 역사, .. 2019. 1. 25.
너는 기억 못하겠지만 너는 기억 못하겠지만 - 후지마루 지음, 김은모 옮김/arte(아르테) “우리가 처음 만난 게 맞을까?너를 알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출간 즉시 20만 부 판매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죽은 사람의 미련을 풀어주고 저세상으로 인도하는 사신 아르바이트생의 이야기 『너는 기억 못하겠지만』이 아르테에서 출간되었다. 저자인 후지마루는 2012년 10월 『내일 나는 죽고 너는 되살아난다』로 제19회 전격소설대상 ‘금상’을 수상하고, 2013년 2월에 수상작이 문고본으로 출간되면서 작가로 데뷔했다. 이후 회사가 어려워지고 병원에 입원하는 등 좋지 않은 일들이 계속 일어나자 무슨 일을 해야 할까 고민한 끝에 소설을 쓰기로 마음먹었다. 그렇게 처음 쓴 소설로 전격소설대상을 수상하면서 작품성과 함께 독자들의 큰 사랑까지.. 2019. 1. 25.
"모두 인정한다"…슈, 재판정에 서서 남긴 말 "모두 인정한다"…슈, 재판정에 서서 남긴 말 #L_tx_content p {margin:10px 0;} 국외 상습도박 혐의를 받고 있는 걸그룹 S.E.S 출신 슈(유수영)가 24일 오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첫 공판기일에 출석하고 있다./남용희 기자상습도박 혐의로 재판정에 선 S.E.S 슈[더팩트|성지연 기자] 상습도박 혐의를 받고 있는 S.E.S 멤버 슈(본명 유수영)가 재판에서 자신의 잘못을 모두 인정했다.24일 오전, 서울 동부지방법원 형사 11단.. 2019. 1. 24.
노회찬의 진심 - 노회찬 유고산문 노회찬의 진심 - 노회찬 지음/사회평론 2019년 노회찬 유고산문집이제 그가 없는 세상, 그의 깊은 육성을 오롯이 만나다 “우리가 가는 길이 바로 역사이고, 이를 기록하는 것은 나의 임무라 생각했다.” 2018년 7월 23일. 한 사람이 멈춰 섰다. 기록적으로 거친 폭염 속에서도 수많은 시민들이, 학생들이 그의 장례식장을 끊임없이 찾았다. 그는 노회찬이었다. 정치인이었으되, 가장 인간다운 인간으로 더 기억되는 사람, 세상은 깊게 애도했다. 이제 그가 없는 세상, 그의 육성과 성찰이 담긴 단 한 권의 유고산문집 『노회찬의 진심』이 출간됐다. 더 좋은 세상을 꿈꾸었던 그의 뜨겁고 생생한 15년간의 기록이다. 더러 건너뛴 해도 있지만, 그는 피곤에 지쳤을 때도 그의 글을 기다리는 지구당 당원들과 시민들을 위해.. 2019. 1.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