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155

당신이 옳다 - 정혜신의 적정심리학 당신이 옳다 - 정혜신 지음/해냄 공감, 나와 당신을 살리는 심리적 CPR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적정심리학’이란 새로운 패러다임을 통해 강력한 치유 원리와 구조를 제시한다. 이는 간단하지만 본질을 건드려 세상을 변화시키는 적정기술처럼, 사람의 마음과 존재의 본질을 움직여 상처를 치유하고 삶을 회복시키는 심리학을 뜻한다. 복잡한 이론과 전문가의 진단에만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나와 남을 돌보고 치유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치유법, 집밥 같은 치유법이다. 그 핵심은 바로 ‘공감’이며, 스스로는 물론 한 사람의 고통에 마음을 포개려는 섬세한 시선과 지지에 바탕을 둔다. 공감은 다름 아닌 치유자 정혜신이 극한 상황에서 사람을 살린 결정적 무기이다. 십수 년 동안 ‘거리의 치유자’로서 국가폭력 피해자를 비롯.. 2018. 10. 15.
머신 플랫폼 크라우드 - 트리플 레볼루션의 시대가 온다 머신 플랫폼 크라우드 - 앤드루 맥아피.에릭 브린욜프슨 지음, 이한음 옮김/청림출판 머신, 플랫폼, 크라우드가 만드는 새로운 세상, 기업은 사라질 것인가! * * * * * 오늘날 변화의 속도와 규모에 최첨단 기업들이 모여 있는 실리콘밸리조차 놀라고 있다. 인간의 능력을 뛰어넘는 기술의 발전, 자산 없이도 성공하는 신생 기업들, 온라인 군중이 만드는 제품과 판매 루트. 우리는 이미 변화가 시작된 새로운 디지털 세상 속에 살고 있다. 이 변화의 물결에 휩쓸리지 않고 새로운 세상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변화의 동력을 이해해야 한다. 《머신 플랫폼 크라우드》는 디지털 시대 변화의 동력을 기계(머신), 플랫폼, 군중(크라우드)이라고 말한다. 기술의 대변혁 앞에서 우리는 마음과 기계, 생산물과 플랫폼, 핵심 역량과 .. 2018. 10. 15.
아무도 없는 곳을 찾고 있어 아무도 없는 곳을 찾고 있어 - 쇼노 유지 지음, 오쓰카 이치오 그림, 안은미 옮김/정은문고 일본의 작은 지방 도시(도쿠시마)에서 10년 넘게 커피콩을 볶는 한 남자가 있다. '아알토커피'의 주인장 쇼노 유지. 대학 졸업 후 고향의 여행사에 들어갔지만 의욕도 희망도 없이 하루하루를 보냈다. 그러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얻었다. 서른여섯 살, 많지도 적지도 않은 그때 퍼뜩 정신이 들었다. 아이에게 이런 꼴을 보일 순 없어, 아무것도 없는 미지근한 매일을 바꿔야겠다, 이렇다 할 밥벌이 기술을 갖지 못한 처자식 딸린 어중간한 나이의 사람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래저래 궁리한 끝에 제일 좋아하는 일이 아닌, 그냥저냥 좋아하는 일을 새로운 생업으로 삼기로 했다. 소중한 건 꿈이 아니라 매일의 생활이니까. 이 책.. 2018. 10. 15.
한 학기 한 권 읽기 한 학기 한 권 읽기 - 송승훈 외 지음/서해문집 정규 수업시간에 책을 읽는다!모든 교과 교사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지침서의 결정판 2018년부터 시행된 ‘2015개정교육과정’에는 국어과에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들어 있다. 한 학기 넉 달 중 한 달은 의무적으로, 교과서가 아니라 단행본 책으로 수업을 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새 교육과정인 ‘한 학기 한 권 읽기’를 일선 교사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열 가지 독서수업 방법을 소개한다. 이제까지 출간된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들과의 차별점은, 독서수업 방법을 체계적으로 모형화해 국어과뿐 아니라 다른 교과의 교사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독서교육은 특정한 교과의 영역이라기보다, 범교과적이기.. 2018. 10. 15.
음악가 파가니니, 미술과 영화에 빠지다 음악가 파가니니, 미술과 영화에 빠지다 - 장승용 지음/제이북스앤미디어 이 책은 이태리의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였던 니콜로 파가니니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파가니니의 일생과 재미있는 일화, 파가니니의 여인들, 그가 사용한 악기와 만든 작품 등 다양한 소개를 시도하였다.특히 파가니니를 소재로 한 영화들과 그림들을 함께 소개 하여 파가니니의 생애와 그를 둘러싼 여러 가지 이야기뿐만 아니라 그와 관련된 영화와 미술 작품들도 동시에 접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하였다.그리고 이 책에 소개된 대부분의 곡들과 영화 자료들을 QR 코드로 책의 뒤 면에 수록하였으므로 독자들이 책을 읽으면서 음악과 영화들을 함께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2018. 10.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