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043

마흔이 되기 전에 - 젊은 독자를 위한 세계 최고들의 인생 조언 마흔이 되기 전에 - 팀 페리스 지음, 박선령.정지현 옮김/토네이도 《타이탄의 도구들》그리고《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로 전 세계 CEO와 비즈니스맨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작가 팀 페리스(Tim Ferriss)가 새로운 신간을 들고 다시 찾아왔다. 지난 5년 동안 자기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인물들을 심층 취재해 그 탁월한 노하우를 책으로 만들어 전파해온 그는, 이번에도 흥미진진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우리 시대,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20~30대 시절은 어땠을까?’라는 질문을 통해 또 하나의 지혜롭고 경이로운 메시지를 담은 책을 탄생시켰다. 이 책《마흔이 되기 전에》안에는 소위 ‘타이탄’으로 불리는, 세계 최고 인물들의 스무 살, 서른 살 시절의 빛나는 고군분투가 담겨 있다. 유발 하라리, 스.. 2018. 10. 4.
아이에게 ‘좋은 아빠’를 선물하는 하루 15분 아빠놀이터 - 3~10세 아이와 함께 즐기는 ‘아빠놀이 육아!’ 아이에게 ‘좋은 아빠’를 선물하는 하루 15분 아빠놀이터 - 유종선 지음/스마트비즈니스 모든 부모가 기뻐할 소식이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한 국가적 차원의 연구가 있었습니다. 만 3~5세 자녀를 둔 6,900곳 가정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보면, 유아의 사회성은 부모와 자녀 간의 놀이에 의해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부모가 아이와 잘 놀아주는 것이, 아이의 사회성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하네요. 부모와의 놀이는 부모의 경제력이나 학력보다 더 중요한 요소라는 것입니다. 참 다행입니다. 아이를 잘 키울 때 중요한 것이 부모의 경제력도, 학력도 아니라니 말입니다. 수많은 연구가가 어릴 때부터 뛰어난 영재들을 조사한 결과, 공통점을 발견했습니다. 영재를 만들어내는 조건은 크게 세 가지였습니다.. 2018. 10. 4.
대한민국 독서사 - 우리가 사랑한 책들, 知의 현대사와 읽기의 풍경 대한민국 독서사 - 천정환.정종현 지음/서해문집 독서사 + 지성사/대중문화사/냉전문화/젠더사/문화제도사까지 아우르는 최초의 인문교양서 이 책은 해방 이후 지난 70년간의 ‘한국 현대 독서문화사’다. 즉, 책 읽기 문화를 통해 돌아본 우리의 ‘知의 현대사’이자, 상식과 교양의 역사다. 지난 70년간 방방곡곡의 학교와 도서관과 서점들, 대학과 교회와 노동조합 사무실에서 열렸던 독서회들, 때로는 버스와 지하철 그리고 저마다의 내밀한 방과 마음속에 펼쳐진 독서의 풍경을 되돌아본다. 또한 그동안 우리가 사랑한 책들, 이를테면 《청춘극장》(김내성, 1954)에서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조세희, 1978)을 거쳐 《칼의 노래》(김훈, 2001)에 이르렀던 한국문학, 《조선역사》(김성칠, 1946)에서 출발하여.. 2018. 10.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