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143

패닉 시티 - 내 손으로 만드는 파노라마 팝업북 패닉 시티 - 아르노.엘렌 조르주 지음, 베네트랜스 옮김/북스토리 프랑스에서 찾아온 ‘만드는’ 아트 팝업북화려한 도시를 팝업북으로 만들 수 있는 책, 『패닉 시티』가 북스토리 플레잉 아트 클래스 시리즈의 여섯 번째 책으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이 근사한 아트 팝업북을 만드는 데 필요한 것은 단 하나, 풀뿐이다. 『패닉 시티』는 책에 실려 있는 퍼즐들을 설명서를 따라 조립해서 책에 붙이기만 하면 환상적인 도시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놀라운 책이다. 따라 만드는 팝업북이라면 매우 간단한 기믹만을 선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패닉 시티』는 팝업북의 다양한 기믹을 이용하여 진짜 프로가 만든 아트 팝업북 느낌을 받을 수 있다.『패닉 시티』의 가장 큰 장점은 거대 도시의 다섯 파트를 마치 프라모델 조립하듯 재미있게 만.. 2018. 2. 14.
빅팻캣의 영어 수업 : 영어는 안 외우는 것이다 빅팻캣의 영어 수업 : 영어는 안 외우는 것이다 - 무코야마 다카히코 지음, 다카시마 데츠오 그림, 김은하 옮김/윌북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어학 분야) 외우지 않고 이미지로 기억하는 영어 공부법 우리가 최소 6년, 길게는 20년을 공부해도 영어를 못하는 이유? 바로 원어민처럼 사고하는 법을 모르기 때문이다.이 책은 원어민들이 모국어를 구사할 때 머릿속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그림으로 명쾌하게 알려주는 책으로, 영어의 기본 틀이 완벽하게 이해된다. 데뷔작 으로 일본에서만 500만 부 돌파라는 진기록을 세운 저자는 이 책으로 다시 한번 비영어권 학습자들을 위한 가장 확실한 영어공부 해법을 제시한다.‘A->B’와 거대한 뚱보 고양이 캐릭터로 영어의 해묵은 고민을 단숨에 해결해주는 책으로, 저자에 따.. 2018. 2. 14.
내 아이와 로봇의 일자리 경쟁 - 4차 산업혁명과 자녀교육 내 아이와 로봇의 일자리 경쟁 - 이채욱 지음/매일경제신문사 미래의 아이들 경쟁자는 지능을 가진 로봇이다! ‘알파고 쇼크’ 이후, 대한민국 사회는 ‘인공지능 포비아’, ‘로봇 포비아’에 빠졌다. 일자리의 절반이 사라질 수 있다는 ‘고용 불안감’과 지금 학생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바쳐 배우는 국?영?수와 같은 교과 지식이 쓸모없는 사회가 될 것이라는 ‘교육 불안감’이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만연해있다. 하지만, ‘인공지능 시대 국?영?수를 배우는 것은 포크레인이 있는데 삽질을 배우는 것과 같다’는 식의 접근은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한다. 지금 당장 내 아이만 국?영?수를 그만두고 창의교육과 놀이교육만 시킬 수 있는 환경이 아니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로봇 시대, 로봇을 이기는 아이 키우는 법 이 책은 로봇 시대를.. 2018. 2.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