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103

공대생이 아니어도 쓸데있는 공학 이야기 - 재미 넘치는 공대 교수님의 공학 이야기 두 번째! 공대생이 아니어도 쓸데있는 공학 이야기 - 한화택 지음/플루토 취업률이 갑이라는 공학, 왜? 2016년 7월 이 땅의 ‘공대생’들에게 반가운 뉴스가 하나 보도됐다. 2015년 공학계열 취업률이 82.8퍼센트로 역대 최고, 모든 대학 전공계열 중 최고였다는 보도다((김두순 전임연구원, 한국고용정보원) 인용). 아직 작년 통계는 나오지 않았지만, 꼭 통계를 보지 않더라도 최근 취업률에서 인문사회계열의 하락세와 더불어 이공계열의 상승세가 꾸준하다. 학문과 대학과 전공을 취업률로 재단하는 현재 우리 모습이 썩 반갑지는 않지만, 청년실업이 사상 최대를 갱신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취업률이 중요하지 않다고는 아무도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공학이 이렇게 각광받고 있을까?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 2018. 2. 10.
샤모니에서 평창까지 동계올림픽의 모든 것 - 동계올림픽 100년의 생생한 기록! 샤모니에서 평창까지 동계올림픽의 모든 것 - 에릭 모냉, 김용채, 장재옥 외/리에종 2018 평창올림픽 개최국민의 필독 교양서!★ 『샤모니에서 평창까지 동계올림픽의 모든 것』★ 리에종출판사의 신간 『샤모니에서 평창까지 동계올림픽의 모든 것』은 올림픽 연구에 관한 세계적 권위자 프랑스 에릭 모냉 교수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펴낸 동계올림픽 소개서다. ‘국제 동계스포츠 주간’으로 시작되어 제1회 동계올림픽으로 인정받은 샤모니대회부터 대한민국 평창에서 개최되는 제23회 동계올림픽에 이르기까지 각 대회의 경기 진행상황, 인기종목과 뛰어난 선수들의 활약은 물론 유치·준비과정 등을 생생하게 기록했다. 특히 고화질 사진과 해설을 통해 동계스포츠의 진수를 맛볼 수 있으며, 한국어판을 위해 “동계올림픽과 대한.. 2018. 2. 10.
환생동물학교 1 환생동물학교 1 - 엘렌 심 지음/북폴리오 우리 곁에서 늘 더 큰 사랑을 돌려주던 동물 친구들,세상을 떠난 후에 그들은 어디로 가게 될까? 『고양이 낸시』 엘렌 심 작가의 마음을 위로하는 따뜻한 최신작 동물이 인간으로 환생하기 위해서 남아 있는 동물의 습성을 버리고 인간 세계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받는 이곳! 바로 환생동물학교다.빨간 점이 나오는 주술막대를 믿는 샴고양이, 입마개를 소중히 간직하는 하이에나, 공놀이를 좋아하지 않는 리트리버… 이들은 환생동물학교에서 어떻게 바뀌어 갈까?모든 것이 어설픈 초보 선생님이 주인을 그리워하는 동물 친구들이 가득한 AH-27반에 부임하게 되는데… 순수한 동물의 관점에서 바라본 인간들의 세상 너무 너무 귀여워!『고양이 낸시』 엘렌 심 작가의 사랑스러운 최신작 .. 2018. 2.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