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88

사랑이 피어날 것 같은 핑크빛 이미지자료 모음 사랑이 이루어질 것만 같은 핑크빛 이미지자료들을 모아보았습니다.배경화면으로 사용해도 될 것 같은 자료들입니다. 무료자료이니 잘 사용하세요. ^^ 2017. 12. 31.
스페인 내전, 우리가 그곳에 있었다 스페인 내전, 우리가 그곳에 있었다 - 애덤 호크실드 지음, 이순호 옮김/갈라파고스 조지 오웰, 헤밍웨이와 같은 지식인에서 학생, 노동자, 이민자의 자식까지사냥총도 잡아본 적 없던 도시내기들이 이역만리 스페인의 내전에 참전한 이유는? 1938년 10월 28일 바르셀로나. 누더기 제복을 입고 짝짝이 신발을 신은 병사들을 향해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며 손을 흔들고, 환호하며, 감사의 말을 적은 쪽지를 던졌다. 이날은 미국,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 등 전 세계에서 스페인 내전에 참전하기 위해 모인 국제여단의 고별 열병식이 열리는 날이었다. 행진하는 법을 배우기 전에 전투하는 법부터 배웠던 이들, 사냥총도 잡아본 적 없었던 이 도시 뜨내기들은 왜 이역만리 스페인에서 벌어진 내전에 참전하러 달려왔을까? 1936년.. 2017. 12. 31.
업루티드 - 나오미 노빅 / Uprooted 업루티드 - 나오미 노빅 지음, 오정아 옮김/노블마인 『테메레르』 시리즈로 전 세계 30개국 독자들에게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작가 나오미 노빅이 전작과는 사뭇 다른 또 하나의 판타지 소설 『업루티드』를 탄생시켰다. 폴란드의 민담과 전설을 토대로 16세기 폴니아 왕국을 그려낸 이 작품은 드베르닉 마을의 소녀들이 제단에 오르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십 년에 한 번, 드래곤이 열일곱 살의 소녀를 성으로 데려간 지 백 년이 넘었지만, 오염된 숲 '우드'의 재앙을 막아온 드래곤에게 어느 누구도 반기를 들지 못한다. 올해로 열일곱이 된 천방지축 소녀 아그니에슈카와 마을 사람들 모두가 빼어난 미모와 지성을 갖춘 카시아의 슬픈 운명을 안타까워하지만, 드래곤은 카시아가 아닌 아그니에슈카의 손을 낚아채 허공으로 사라지고, 온.. 2017. 12. 31.
잃어버린 아이 이야기 잃어버린 아이 이야기 - 엘레나 페란테 지음, 김지우 옮김/한길사 강렬하고 매혹적이다.‘나폴리 4부작’ 완간! ‘나폴리 4부작’ 제4권잃어버린 아이 이야기 * 전 세계 43개국 출간 예정* 2016 맨부커 인터내셔널상 노미네이트* 2016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2015 이탈리아 스트레가상 노미네이트* 2015 타임지 선정 ‘올해 최고의 소설 1위’* 2015 가디언지 ‘작가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책’* 2015 BBC 선정 ‘올해 최고의 소설’ 『잃어버린 아이 이야기』는 전 세계를 ‘페란테 열병’(#ferrante fever)에 빠뜨린 엘레나 페란테의 ‘나폴리 4부작’ 마지막 이야기다. 레누와 릴라라는 두 주인공의 우정은 유년기와 사춘기를 그린 제1권『나의 눈부신 친구』에서 시작해.. 2017. 12. 30.
교양과 광기의 일기 - 백민석 교양과 광기의 일기 - 백민석 지음/한겨레출판 ‘작가들의 작가’, ‘우리 시대 압도적 하드코어’소설가 백민석의 신작 장편소설!‘작가들의 작가’, ‘우리 시대 압도적 하드코어’ 소설가 백민석의 신작 장편 《교양과 광기의 일기》가 출간되었다. 제목부터 독특한 이 소설은 40대 소설가인 ‘나’가 쓰는 ‘교양’의 일기와 광기 어린 한 10대 소년이 쓰는 ‘광기’의 일기가 일기장 앞뒷면에 번갈아 쓰인다는 구성의 환상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소설이다. 소설은 87일간의, 180개의 일기로 되어 있다.‘어느 날, 나의 일기 뒷면에서 아무도 모르게 광기에 찬 한 소년의 일기가 시작된다’라는 다소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통해 작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내면의 이중성을 파고든다. 이성적이고 합리적이고 계산적인 ‘교양성’.. 2017. 12. 30.
웰컴 나래바! - 놀아라, 내일이 없는 것처럼 웰컴 나래바! - 박나래 지음/싱긋 나래바 박사장의 영업 비밀 대공개 박나래의 팬이 아니라도 TV에서 나래바를 봤다면 꼭 한 번은 가보고 싶은 곳 나래바(Bar). 이 책은 방송보다 실물이 더 예쁜 반전 개그우먼 박나래의 아지트인 나래바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래바는 어떻게 만들어졌고, 단골은 누구인지, 또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고 어떤 술을 마시며 어떻게 노는지 방송에서 미처 보여주지 못한 부분까지 나래바의 모든 것을 탈탈 털어 보여준다. 나래바에 모든 사람을 초대할 수 없으니 책으로 보여주겠다 나래바 박사장은 무명시절에 개그맨 선배들과 친구들에게 큰 신세를 졌는데, 그걸 조금이라도 갚으려는 마음에서 집으로 초대해 밥과 술을 대접하기 시작한 것이 그 출발이었다. 그러면서 각종 요리와 놀이도 함께.. 2017. 12. 30.
나의 영어 사춘기 - 대한민국 영포자들의 8주 영어 완전정복 프로젝트 나의 영어 사춘기 - 이시원 지음/시원스쿨닷컴 『나의 영어사춘기』영어초보자 또는 영어포기자들을 위해 영어말하기 학습 도서입니다. 그 동안 우리가 배웠던 시험을 위한 학습이 아닌 영어말하기 위한 학습을 통해 영어회화를 누구나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8주간의 커리큘럼을 통해 영어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❶ 직역스러운 미리보기이번 주에 말하게 될 수 있는 문장을 이야기를 통해 미리 보고 영작해 보세요. 영작의 편의를 위해 직역에 가깝게 우리말을 썼습니다. ❷ 꼭 해야 하는 이번 주 숙제방송에서의 숙제를 우리말만 그대로 옮겼습니다. 우리말을 보고 영어를 떠올려 보세요. 얼마나 맞출 수 있는지 속으로 생각해 보세요. 이 주의 학습이 끝난 후 다시 돌아와 체크하면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해 봅니.. 2017. 12. 30.
가짜 자존감 권하는 사회 - 우리 모두의 진짜 자존감을 찾는 심리학 공부 가짜 자존감 권하는 사회 - 김태형 지음/갈매나무 자존감을 개인의 책임으로만 돌리는 순간, 우리는 자칫 잘못된 기준에 치중하는 가짜 자존감에 사로잡힐 수 있다. 자기능력을 과소평가하면서 생기는 마음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사회에서 높이 평가하는 가치에 집착하기 십상인 탓이다. 스펙이나 외모, 연봉 등 남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 자존감을 높이는 수단에 매달리는 현상이 대표적인 예이다.심리학을 현실에 적용해 우리 마음을 지키는 방법을 고민하고 설파해온 저자는 이 책에서 가짜 자존감을 조장하는 세태를 가차 없이 비판한다. 또한 가짜 자존감을 향한 맹목적인 질주를 멈추려면 자존감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진짜 자존감을 얻기 위한 방법을 모색할 것을 권한다. 그는 무엇보다 진정한 자존감 확립에는 건강.. 2017. 12. 30.
세 갈래 길 - La Tresse 세 갈래 길 - 래티샤 콜롱바니 지음, 임미경 옮김/밝은세상 《세 갈래 길》은 사는 곳은 다르지만 동시대를 사는 세 사람을 하나로 엮어낸 장편소설이다. 세 인물은 최악의 빈곤부터 치유가 어려운 질병까지, 각자의 삶에 나타난 장애물을 마주하고 있다. 인도에서 불가촉천민으로 태어나 평생 타인의 분변을 치우며 살아야 하는 스미타, 삼대 째 이어온 시칠리아 전통 공방을 위해 열여섯에 학교도 그만두고 노동자로 일해온 줄리아, 사적인 삶을 도려낸 채 ‘대형 로펌의 임원’으로 살아온 캐나다의 사라. 그들은 아주 다른 삶을 살지만 사회 속에서 모두 여자다. 지위와 처한 환경, 개인적 성공 여부에 상관없이 사회 내에서 여성인 그들에게 주어진 삶의 조건은 열악하다. 끊임없이 주변으로 밀려나는 젠더에 속해 있다는 괴로움, .. 2017. 12. 28.
10대와 통하는 심리학 이야기 10대와 통하는 심리학 이야기 - 노을이 지음, 강병호 그림/철수와영희 마음이 아파 도움이 필요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게임에 중독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나는 왜 저 옷이 꼭 사고 싶을까요?심리학을 배우면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나요?혈액형이 사람의 성격을 결정한다는데 맞는 말인가요? 이 책은 자기 정체성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며 불안정한 시기에 놓여 있는 청소년들이 심리학에 대해 궁금해 하거나 꼭 알아야 할 이야기를 알기 쉽게 담고 있다.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하려는 청소년들에게는 심리학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한다.저자는 심리학의 정의, 역사, 활용, 전망 등 심리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풍부한 사례와 심리학의 중요 실험 결과를 통해 알려주며, 심리학이 일상생활에 어떻게 다양하게 자.. 2017. 12.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