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213

애프터 피케티, After Piketty - <21세기 자본> 이후 3년 애프터 피케티, After Piketty - 토마 피케티 외 24인 지음/율리시즈 하버드대학 3년간의 특별기획 프로젝트! 노벨경제학상 수상자(3인)를 포함, 미국을 대표하는 24명의 학자가 을 21개 분야로 나눠 검증하고 평가했다. 불평등을 주제로 이후 3년간의 변화를 분석해 피케티의 이상과 현실을 비교함으로써, 경제인과 독자들에게 미래 예측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 2017년 하버드대학 최고의 기획도서! 미국 경제전문가들이 극찬한 최고의 책! 2017. 11. 21.
난 네 편이야 - 세상을 바꾸는 이들과 함께해온 심상정 이야기 난 네 편이야 - 심상정 지음/인플루엔셜(주) 심상정이 말하는 꿈과 변화의 이야기가 찾아옵니다. 세상에 맞서 당당하게 살고 싶은 이들이 꼭 읽어야 할 이야기“정말 끝까지 갈 수 있을까?” 주변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바람을 일으키며 끝까지 2017년 5월 19대 대선을 치른 심상정. 득표는 주요 다섯 후보 중 꼴찌였지만 출구조사 결과가 나오자마자 엄청난 후원금이 쏟아지고, 여러 중·고등학교에서 모의 대선 당선증을 보내 주는 등 그에게 박수와 격려가 끊이질 않았다. 대한민국 정치에서 낙선자에게 이와 같은 응원을 보낸 일은 이제까지 없었다. 왜 사람들은 그에게 이토록 열광하는 것일까? 심상정은 40여 년 동안 우리 사회 가장 다수의 편에서, 약자의 편에서 한결같은 길을 걸어온 사람이다. 민주주의, 노동, 인권,.. 2017. 11. 21.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지진과 싱크홀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지진과 싱크홀 - 봄봄 스토리 지음, 박선영 그림, 인포그래픽 한국인포그래픽협회 외 감수/아이세움 50권 구성물질과 에너지 : 우주, 힘과 에너지, 물질과 변화, 빛과 소리, 물 지구와 생명 : 지구, 곤충과 거미, 갯벌, 양서류와 파충류, 날씨, 미생물, 집에서 기르는 동물, 공룡, 환경, 여러 가지 식물, 무척추동물, 북극과 남극, 환경, 포유류, 곰팡이와 이끼 인간의 삶: 우리 몸, 사춘기와 성, 유전과 혈액, 진화, 질병과 건강사회와 문화: 신화와 전설, 인간의 문화, 인간 심리, 세계의 문화유산, 세계의 전통문화지리: 아시아, 서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예술: 음악 이야기, 미술 이야기 기술: 발명과 발견, 여러 가지 탈것, 첨단기술, 디지털과 통신.. 2017. 11.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