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175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크리스마스 이미지 모음 이제 2017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크리스마스도 한 달 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힘들고 바쁘게 살아왔던 한 해가 아니였나 하고 생각해 봅니다.다가 올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며 사랑스러운 크리스마스 관련 이미지 자료들을 모았습니다.즐겁게 사용하세요. ^^ 2017. 11. 17.
악몽을 파는 가게 1 악몽을 파는 가게 1 - 스티븐 킹 지음, 이은선 옮김/황금가지 이야기의 제왕 스티븐 킹의 미출간 신작 단편집 에드거 상 수상작과 스티븐 킹의 자전적 논평 수록 전 세계 3억 독자가 기다리는 이야기의 제왕 스티븐 킹의 미출간 신작들을 모은 최신 단편집 『악몽을 파는 가게』(전 2권)가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2016년 에드거 상 단편 소설 부문에서 최고 소설상을 받은 「부고」를 포함한 총 20편의 색다른 이야기들을 통해, 스티븐 킹은 익숙한 주제를 얼마까지 능수능란하게 다룰 수 있는지 유감없이 펼쳐 보인다. 각 단편마다 스티븐 킹 본인이 직접 쓴 자전적인 논평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 그 작품을 구상하게 된 계기나 작가의 과거지사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읽을 수 있다.이 단편집은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2017. 11. 17.
입자 동물원 - 우주를 구성하는 아름답고 흥미로운 입자들의 세계 입자 동물원 - 개빈 헤스케스 지음, 배지은 옮김/반니 ▼ 일상의 비유를 통해 복잡한 물리를 이해할 수 있는 개념으로 바꾸어놓은 책 물리학을 접해보고자 하는 사람들은 시작부터 난관에 부딪히게 된다. 복잡한 수식과 난해한 개념 때문이다. 특히나 입자물리는 눈으로는 볼 수 없는 작은 입자들의 세계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더욱 이해하기 어렵다. 게다가 입자들의 행동은 이 우주 안의 어떤 것과도 비슷하지 않으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것들과 완전히 다르게 움직인다.이런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수학을 배워야 하지만, 저자는 입자에 관한 굵직굵직한 아이디어와 흥미로운 개념들을 어려운 수식을 빌리지 않고도 이해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의 언어로 설명한다. 우리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에 입자를 비유해 독자들.. 2017. 11. 17.
세상에서 가장 짧은 세계사 - The Shortest History of Europe 세상에서 가장 짧은 세계사 - 존 허스트 지음, 김종원 옮김/위즈덤하우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역사학자가 알려 주는 2,000년 유럽의 모든 역사를 이해하기 위한 최소한의 지식.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차근차근 역사를 서술하지 않고, 1부에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19세기 근대 유럽에 이르기까지 유럽 역사 전반을 빠르게 소개한다. 60페이지에 해당하는 이 부분은 그동안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가장 짧은 세계사로 복잡한 역사의 전체 맥락을 한눈에 이해하고 싶은 사람, 세계사 책을 끝까지 읽지 못하고 번번이 포기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세계사의 뼈대를 잡아 준다. 2부는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가 침략, 정치 형태, 종교, 언어 등과 같은 주제로 유럽의 역.. 2017. 11. 17.
뱀과 물 / 배수아 뱀과 물 - 배수아 지음/문학동네 “이 비밀스러운 결속이 나는 기쁘다.”―한국문학의 가장 낯선 존재, 이상하고 아름다운 세계, 배수아 신작 소설 한국문학에서 ‘배수아’라는 이름은 이국(異國)의 뉘앙스를 품고 있다. 이전 세대나 동시대 한국문학의 영향 혹은 수혜를 받은 흔적이 보이지 않는 그의 작품들, 서사보다는 이미지, 분위기, 그리고 목소리에 가까운 편편은 종종 ‘이것을 소설이라 부를 수 있는가?’라는 의문을 품게도 하였다. 그러나 이 낯선 존재가 펼쳐 보이는 이상하고도 아름다운 세계는, 지난 24년, 열세 권의 장편과 여덟 권의 소설집을 통해 꾸준히 마니아층을 형성해왔다. 그 세계에 번역가라는 새로운 푯말 하나를 더 꽂으며 배수아는 자신의 이름만큼 이국적인 새 이름들을 한국의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2017. 11.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