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053

구강 건강을 위한 올바른 양치질방법 알아보기 예로부터 치아건강은 오복중의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치아와 잇몸이 건강해야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한 식생활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어릴 때부터 양치질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받고, 구강과 치아 건강을 위하여 칫솔질을 해야 한다는 것을 따로 말하지 않아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알고 있더라도 치아를 올바르게 관리하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치아 건강을 위한 올바른 양치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양치질, 치약을 때 때는 칫솔모 길이의 2분의 1에서 3분의 1만큼이면 충분합니다. 만약 6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완두콩 크기만큼만 짜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칫솔모 위에는 도톰하게 얹지말고 안으로 스며들도록 눌러서 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양치질을 잘해도 충치가 자주 생.. 2017. 11. 5.
사람아 아, 사람아! / 다이허우잉 사람아 아, 사람아! (리커버 특별판) - 다이허우잉 지음, 신영복 옮김/다섯수레 《사람아 아, 사람아!》는 중국에서 1980년 발간되자마자 작품 평가를 둘러싸고 격렬한 논쟁이 일어났다. 이 책은 50만부 이상의 판매 기록을 올리면서 열렬한 공감을 불러 일으켜 중국 젊은 층의 필독서로 떠올랐다. 그러나 중국 당국으로부터는 '판매금지' 조치를 받았다. 자신의 통절했던 체험 속에서 건져낸 11명의 인물을 통해서 뜨거운 휴머니즘의 승리를 다룬 이 소설은 영어, 불어, 독일어 등 8개국어로 번역되어 전세계적으로 읽혔다. 우리말본 《사람아 아, 사람아!》는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의 저자인 故 신영복 선생이 옮겼다. 그 특유의 간결하고 신선한 문체가 원작의 리얼리티를 더욱 생생하게 전한다. 이 책은 우리나라에서도 .. 2017. 11. 5.
유미의 세포들 1~3 세트 - 전3권 유미의 세포들 1~3 세트 - 전3권 - 이동건 글.그림/예담 유쾌하고 뭉클한 유미와 그녀의 세포들 이야기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단행본 전격 출간! 2015년 4월 연재 시작, 편마다 1만여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화제를 몰고 다니는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이 예담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유미의 세포들』은 삼십 대 초반 여성 직장인 유미의 연애와 일상을 그녀의 세포들을 통해 세밀하고 담백하게 표현해낸 작품으로 유미의 머릿속에서 이성, 감성, 식욕, 패션 센스, 사랑 등 다양한 감정과 욕망을 담당하는 세포들이 어떤 방식으로 행동과 생각을 결정하는지를 그리고 있다. 연하남 후배와 손이 닿자 머릿속에서 빠르게 돌아가는 ‘응큼 세포’, 그 후배의 행동을 포착하며 이후 상황을 궁리.. 2017. 11.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