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256

다시 태어나도 우리 - 고승의 환생, 린포체 앙뚜 이야기 다시 태어나도 우리 - 문창용 지음/홍익출판사 고승의 환생으로 태어난 소년, 그 아이를 돌보는 늙은 승려-전생의 마을을 찾아가는 어린 린포체의 여정을 통해 깨닫는 동행의 의미 티베트 불교에는 전생에 고승이었던 사람이 생명을 다하고 세상을 떠나면 얼마 뒤에 다시 인간의 몸을 받아 환생한다는 믿음이 있다. 그를 ‘린포체’라 부른다.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라마도 그 중 한 사람으로, 린포체들은 고승이 전생에 다 이루지 못한 선업을 잇기 위해 몸을 바꿔 다시 태어난다고 전해진다. 인도 북부 라다크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여섯 살 앙뚜도 린포체였다. 문제는 앙뚜의 전생이 티베트의 시골마을이라는 것, 더구나 티베트는 중국 정부의 강력한 통제를 받고 있어 앙뚜에게는 전생에 살았던 땅이 달나라보다 멀리 있다는 .. 2017. 9. 25.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하면 좋은 건강습관을 아시나요? 기지개를 켜거나, 영양제를 먹거나, 담배를 피우는 등 아침을 맞는 모습은 사람마다 각양각색입니다. 이렇게 잠에서 깨자마자 하는 행동은 하루의 기분은 물론 몸 상태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기상 직후 습관 중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과 반대로 건강을 해치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건강 습관, 일어나자마자 따뜻한 물을 한 잔 마시면 변비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장은 몸 안에 수분이 충분해야 원활하게 움직입니다. 잠에서 깬 직후에는 밤 동안 장의 운동 기능이 떨어진 상태라 물을 마시는 게 도움이 되는데, 차가운 물을 마시면 오히려 장이 놀라기 쉽습니다. 따뜻하게 데운 물을 한 잔 마셔야 장이 적당한 자극을 받아 움직임을 시작하고,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내보내게 됩니다. 아침에.. 2017. 9. 25.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 어쩐지 의기양양 도대체 씨의 띄엄띄엄 인생 기술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 도대체 지음/예담 1년 전 어느 날, SNS에 네 컷 만화 「행복한 고구마」가 올라온다. 인삼밭에서 자신을 인삼이라 믿으며 행복하게 살고 있는 고구마. 옆에 있던 인삼은 고구마를 질투하기 시작한다. 인삼도 아니면서 행복해하다니…. 인삼은 고구마에게 그의 정체를 알린다. 잠시 후, 고구마는 “고구마~ 나는~ 고구마~”라고 콧노래를 부르며 여전히 행복해한다. 별것 아닌 듯한 이 만화는 무심하면서도 왠지 모를 위로를 건넸고, 무려 5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기억에 강렬하게 남았다. 「행복한 고구마」를 그린 도대체 작가의 그림 에세이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가 예담에서 출간되었다. ‘어쩐지 의기양양 도대체 씨의 띄엄띄엄 인생 기술’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 책에는 어떤 상황.. 2017. 9. 25.
무민 코믹 스트립 완전판 4 : 1960~1961 무민 코믹 스트립 완전판 4 : 1960~1961 - 라스 얀손 지음, 최제니 옮김/작가정신 고전적인 흑백 만화 속 매력 넘치는 무민이 초대하는기상천외하고 매혹적인 상상의 세계! 라스 얀손의 작품이 시작되는 『무민 코믹 스트립 완전판 4』는 이전보다 더 다양해진 소재와 색다른 모험담으로 새로운 무민 골짜기를 선사한다. 램프의 요정 지니가 무민과 스노크메이든을 곤경에 빠뜨리고, 철도 회사 인부들이 난데없이 들이닥쳐 무민 골짜기에 기찻길을 놓으려고 하고, 잃어버린 청춘을 되찾으려던 무민파파가 스파이들과 엮이는가 하면, 무민 가족이 겨울잠도 포기하고 신대륙을 찾아 나서기까지! 어떤 일이 일어나도 놀랍지 않은 무민 골짜기가 세상 어디에도 없는 황홀한 여정으로 인도한다.『무민 코믹 스트립 완전판』은 핀란드의 작가.. 2017. 9. 25.
불에 타죽는 사이비 교주 조성하 / 구해줘 [사이다 샤워] 불에 타죽는 사이비 교주 백정기 뜨거운 촌놈들, 사이비 세상을 구원하다 본격 사이비 스릴러 <구해줘> 2017. 9. 25.
[SET] 방탄소년단 - 미니 5집 LOVE YOURSELF 承 'Her' [L+O+V+E 4종 세트] [SET] 방탄소년단 - 미니 5집 LOVE YOURSELF 承 'Her' [L+O+V+E 4종 세트] - 방탄소년단 (BTS) 노래/로엔 1-1. [L Ver.] Intro : Serendipity 1-2. DNA1-3. Best Of Me1-4. 보조개1-5. Pied Piper1-6. Skit : Billboard Music Awards Speech1-7. MIC Drop1-8. 고민보다 Go1-9. Outro : Her1-10. +2 Hidden Tracks2-1. [O Ver.] 트랙리스트 동일3-1. [V Ver.] 트랙리스트 동일4-1. [E Ver.] 트랙리스트 동일 2017. 9.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