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217

이연희♡여진구, 소멸 앞두고 애틋해진 마음 “사랑해“ / 다시 만난 세계 이연희(정정원)와 여진구(성해성)는 여진구의 소멸을 앞두고 서로에게 애틋해진 마음을 확인하기에 이른다.영상물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프로그램 / 다시 만난 세계방영일 / 2017.09.21.회차 / 20카테고리 / 영화/드라마 2017. 9. 21.
서점은 죽지 않는다 - 종이책의 미래를 짊어진 서점 장인들의 분투기 서점은 죽지 않는다 - 이시바시 다케후미 지음, 백원근 옮김/시대의창 서점의 오래된 미래를 발굴하다이 책은 일본 각지의 ‘동네 서점’을 순회한 기록 문학이다. 지은이는 동네 서점 사람들이 독자에게 책 한 권을 ‘전달’하려고 고민하는 애쓰는 과정을 고스란히 담았다. 동시에 서점 운영과 출판유통이 ‘팔리는 책’ 위주의 매출 지상주의로 치닫는 현실을 비판한다.도쿄 한 상점가에 겨우 5평짜리 히구라시문고를 연 하라다 마유미, 전자책에 맞서 종이책의 우위를 말하는 논객 후쿠시마 아키라, 주민이 100명인 마을에서 잡화점 겸 서점을 운영하는 이하라 마미코, 카리스마 서점인으로 불리는 이토 기요히코 그리고 그의 제자인 다구치 미키토와 마츠모토 다이스케, ‘보통 서점’을 실천하는 나라 도시유키, 그리고 후루타 가즈하루.. 2017. 9. 21.
마음을 따르면 된다 - 다시 시작하는 너에게 / 김용택 마음을 따르면 된다 - 김용택 지음, 정원희 그림/마음산책 섬세한 언어와 감성이 돋보이는 시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섬진강 시인' 김용택. 한국시의 서정을 책임지는 그는 오랫동안 자신의 자리를 가꾸어왔다. 자연을 노래하는 것은 물론 쉽고 재미있는 시읽기를 이야기하며 대중과의 만남에 앞장서온 시인으로서, 38년간 태어나고 자란 고향 땅 진메에서 아이들을 가르쳐온 교육자로서, 정감 있는 산문과 어린이를 위한 책들을 집필해온 작가로서다. 그러나 무엇보다 그는 다정하고 따뜻한 아버지이기도 하다. 고등학생 아들 민세에게 보낸 50통의 편지를 엮은 책 도 출간한 바 있다. 멀리 떨어져 지내는 아들에 대한 그리움, 속 깊은 염려와 애정, 한 인간의 성장을 지켜보는 애틋함은 에 가득하다. 는 그 이후 요리사라.. 2017. 9. 21.
볼빨간사춘기 - 미니앨범 Red Diary Page.1 볼빨간사춘기 - 미니앨범 Red Diary Page.1 - 볼빨간사춘기 노래/로엔 1-1. 썸 탈꺼야1-2. Blue1-3. 고쳐주세요1-4. 상상1-5. 나의 사춘기에게1-6. 썸 탈꺼야 (Chic ver) 어설퍼 귀여운, 완벽하지 않기에 더 사랑스러운 사춘기의 감정들.볼빨간사춘기 미니 앨범 [Red Diary Page.1] 설레는 만남부터 푸르게 시린 이별, 혼자의 순간까지.순수한 사춘기에 영원히 머물고픈 볼빨간사춘기가 써내려가는 Red Diary, 그 첫 번째 페이지. 지금 시작합니다. 2017. 9. 21.
2018 가계북 - 쓰기만 해도 부자가 되는 / 이밥차의 가계북 2018 가계북 - 그리고책 편집부 지음/이밥차(그리고책) 8년간 사랑받은 이밥차의 가계북이다. 매일매일 적고 우리 집의 한달 소득과 지출을 파악할 수 있다. 절세형부터 비과세 상품까지, 알뜰한 금융 상품과 더불어 주부들이 전하는 똑똑한 재테크 노하우도 정리했다. 2018년 간절히 이루고 싶은 소망을 적어두는 매직페이퍼도 수록되었다. 재테크의 왕도는 소비 습관과 현재 자산을 파악하고 차곡차곡 재산을 불려가는 데에 있다. 그렇기에 가계부를 쓰는 습관은 번거로운 일이 아닌, 부자가 되는 가장 첫 단계이자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2017. 9. 21.
마음 소화제 - 현대인의 답답한 마음을 위한 처방전 마음 소화제 - 코이케 류노스케 지음, 민경욱 옮김/㈜소미미디어 의 신세대 스님 코이케 류노스케가 직접 그리고 쓴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 이야기. 저자가 직접 그린 4컷 만화와 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동자스님, 야옹이, 짹짹이, 곰돌이, 꼬마 아가씨와 같은 깜찍한 캐릭터들이 우왕좌왕하며 소동을 일으키는 모습은 마치 아동만화 같지만, 사실은 현대인의 모습을 나타낸 우화이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내뱉는 촌철살인의 대사를 통해 우리는 스스로의 모습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된다. 캐릭터들의 엉뚱한 행동에 웃으며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어느새 복잡한 인생과 꼬여버린 마음을 풀 수 있는 방법을 깨닫게 된다. 지금, 바로 나에게 가장 필요한 조언과 함께 말이다. 2017. 9. 21.
감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감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리사 펠드먼 배럿 지음, 최호영 옮김/생각연구소 “왜 나의 슬픔은 당신의 슬픔과 다른 것일까?”심리학과 인지과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이 전하는지금껏 당신이 몰랐던 감정에 관한 새로운 사실들감정은 보편적인 것이며, 인간은 이성에 의해 통제받아야 하는 감정에 휘둘리기만 하는 존재일까? 심리학과 인지과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 리사 펠드먼 배럿은 심리학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의학, 법률 제도, 자녀 양육, 명상, 심지어 공항 보안 분야에까지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는 감정과 마음과 뇌에 관한 새로운 과학이 밝혀낸 연구 성과와 감정의 진정한 주인으로 거듭나는 방법을 제시한다. 우리들의 일상과 사회의 문제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흥미롭게 보여준다. “지금껏 감정에 관.. 2017. 9.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