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153

이제는 절대로 심리전에서 밀리지 않는다 - 나를 지키는 최소한의 심리학 이제는 절대로 심리전에서 밀리지 않는다 - 이토 아키라 외, 이선희/바다출판사 《이제는 절대로 심리전에서 밀리지 않는다》는 살면서 남에게 이용당하거나 손해 보지 않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최소한의 심리학 법칙들을 알려주는 책이다. 스스로 선택했다고 생각했던 일이 알고 보면 남이 의도한 대로 움직인 것이기도 하고, 이성적으로 결정했다고 믿는 일이 사실 감정에 휩쓸려 선택했던 것일 때도 적지 않다. 사람들은 살코기가 75퍼센트인 삼겹살과 비계가 25퍼센트인 삼겹살 중 어느 쪽을 사겠느냐고 하면 같은 고기라도 살코기 75퍼센트라고 적힌 쪽을 선택한다. 이미 사기로 결정한 물건이라면 처음 생각과 달리 가격이 조금 높아지더라도 불만을 숨기고 결정을 받아들이고 만다. ‘선착순’이라는 말이나 ‘내일까지만’이라는 말을 .. 2017. 9. 15.
심심해 심심해 l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 심심해 심심해 - 요시타케 신스케 글.그림, 고향옥 옮김/주니어김영사 아이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 중 하나가 ‘심심해’입니다. 그 말을 입에 달고 살던 한 아이가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심심한 게 뭘까? 어떤 때가 심심하지 않은 거지? 엄마 아빠도 심심할까? 누가 심심하다는 말을 만들어 냈을까? 살다가 가장 심심한 나이 때는 언제일까?’ 그 아이는 심심함에 대해 요리조리 살펴보다가 재미도 느끼게 되지요. 요시타케 신스케 ‘붐’을 가져온 첫 그림책《이게 정말 사과일까?》에 이어,《이게 정말 나일까?》《이게 정말 천국일까?》시리즈와,《벗지 말걸 그랬어》《이유가 있어요》등의 그림책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그림책 작가 중 한 명이 된 요시타케 신스케의 최신 그림책입니다. 7세 이상 어린이들에게 권합니다.. 2017. 9. 15.
마설언니가 있어서 다행이야 - 줄곧 엘레강스하고 이따금 웃픈 백퍼 여자 공감 에세이 마설언니가 있어서 다행이야 - 마설(최주연) 지음/북로그컴퍼니 소녀 감성 물씬한 파스텔톤 수채화에 마음을 촉촉하게 적셔주는 책 속 좋은 구절을 손글씨에 담아 3만 명이 넘는 팔로워들을 홀딱 반하게 만든 SNS 스타 작가 마설의 반전 매력 터지는 그림 에세이. 얼핏 봐선 영락없이 10대 여학생, 많아 봐야 20대 아가씨일 것 같은 말랑말랑한 감성인데 한 컷 그림과 짧은 글에 담긴 그녀의 내공은 보통이 아니다. 그렇다면 그녀의 정체는? 나잇살이 늘 때마다 왜 나이를 ‘먹는다’라고 하는 줄 새삼 실감한다는 그녀는 비밀, 안 비밀 관계없이 언제든 속마음 털어놓고 밤새 수다 떨고 싶은 다정하고 푸근한 옆집 언니 같은 사람이다. “내가 제일 잘나가”라고 어깨 힘주는 센 언니도 아니고, 뭐든 다 잘한다는 ‘엄친딸’도.. 2017. 9. 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