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125

다산의 제자 교육법 - 자투리 종이와 천에 적어 건넨 스승 다산의 맞춤형 가르침 다산의 제자 교육법 - 정민 지음/휴머니스트 제자의 눈높이에서, 상황에 꼭 맞게 건넨 스승 다산의 마음자리“큰 스승의 사랑으로 가슴이 벅차올라 이전의 삶과 결별할 수 있었다.”다산 정약용은 자식과 제자, 가까운 벗에게 각자의 신분과 성향, 상황에 따라 명심해야 할 가르침을 정문일침 격으로 쓴 증언(贈言)을 내려주었다. 자신감이 부족한 제자를 독려하여 분발시키고, 신혼의 재미에 빠져 공부를 게을리하는 제자에게 불벼락을 내리는가 하면, 자녀 교육법을 묻는 제자에게 어린이 교육의 지침과 꼭 읽혀야 할 경전을 꼼꼼히 정리해주었다. 스승의 정성스런 증언을 받은 제자들은 종이와 천이 낡아 나달나달해질 때까지 읽고 또 읽으며 그 가르침을 평생 가슴에 새겼다. 다산학의 새 지평을 연 우리 시대의 인문학자 정민 교수가 .. 2017. 9. 12.
횡설수설하지 않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법 - 당신이 설명을 못하는 데는 사소한 이유가 있다 횡설수설하지 않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법 - 고구레 다이치 지음, 황미숙 옮김/갈매나무 어떻게 말하든 말의 의미를 잘 이해하는 사람을 두고 흔히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는다’라는 표현을 쓴다. 분명 칭찬이다. 주어와 술어가 불분명한 문장으로 말해도 의도를 신통하게 이해해주는 팀원들, 업계 사람 소수만 알아듣는 전문용어를 써도 이해해주는 고객, 그저 뭉뚱그려 ‘많이’라고 했을 뿐인데 내가 원한 수만큼 회의용 출력물을 준비해주는 후배 직원 등은 참으로 고마운 존재이지 않은가. 그렇게 내 맘속에 들어갔다 나온 듯 내 말뜻을 단번에 이해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면 업무도, 인간관계도 한결 쉬워질 것이다. 그러나 내가 어떤 식으로 설명하건 간에 상대가 척척 알아듣길 원하는 것은 사실 과욕이다. 요즘같이 다양한 .. 2017. 9. 12.
5초의 법칙 - 당신을 시작하게 만드는 빠른 결정의 힘 5초의 법칙 - 멜 로빈스 지음, 정미화 옮김/한빛비즈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 아마존 동기부여 분야 베스트셀러 1위 1,000만 명의 삶을 변화시킨 TEDx 최고 인기 강연 '당신을 시작하게 만드는 빠른 결정의 힘!' ‘지각하지 않으려면 지금 일어나야 하는데…’ ‘살을 빼려면 운동해야 하는데…’ ‘성과를 내려면 회의에서 내 생각을 말해야 하는데…’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그리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는 것만으로는 변화할 수 없다는 사실도 이미 알고 있다. 변화를 선택하고 지속하는 방법은 거짓말처럼 단순하다. 숫자만 셀 수 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 시작의 두려움, 변화의 거부감이 행동을 가로막기 전에 ‘5-4-3-2-1’ 숫자를 거꾸로 세고 내 안의 목.. 2017. 9. 12.
1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 1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 - 정회일 지음/비욘드올(BEYOND ALL) 저자는 비전공, 비연수로 독학 6개월 만에 영어강사가 된 ‘대한민국 영어 학습법 최고수’다. 평범한 대학생이었던 그는 우연한 계기로 영어에 관심을 갖게 된다. 어느 날 지하철에서 주위를 둘러보는데 영어 원서를 꺼내 읽는 사람을 보고 멋져 보였다. 그래서 당장 서점으로 가 영어 원서를 샀지만 전혀 읽지 못했다.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 할 수 있을까?”로 시작한 고민은 “왜 한국인들은 영어를 못하지?” “왜 기존 영어 학습법으로 영어가 늘지 않지?” “왜 유명한 영어 강사의 방법으로 안 되지?” 등 질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저자는 숱한 고민 끝에 300여권의 영어 학습서와 영어 원서 200권, 학습법 150권, 자기관리 200여.. 2017. 9. 12.
엑소 - 정규 4집 리패키지 THE WAR: The Power of Music [Korean Ver.] 엑소 - 정규 4집 리패키지 THE WAR: The Power of Music [Korean Ver.] - 엑소(EXO) 노래/지니(genie)뮤직 1-1. 전야 (前夜) (The Eve)1-2. Power1-3. Sweet Lies1-4. Ko Ko Bop1-5. What U do?1-6. Forever1-7. 부메랑 (Boomerang)1-8. 다이아몬드 (Diamond)1-9. 너의 손짓 (Touch It)1-10. 소름 (Chill)1-11. 기억을 걷는 밤 (Walk On Memories)1-12. 내가 미쳐 (Going Crazy) 2017. 9.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