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065

용감한 닭과 초록 행성 외계인 / The Chicken Gave It To Me 용감한 닭과 초록 행성 외계인 - 앤 파인 지음, 김이랑 그림, 황윤영 옮김/논장 이 책은 잔인함과 정의감에 대한 서사시적 이야기이며,우리 인간을 구하기 위해 수백만 킬로미터를 날아간 용감한 닭에 대한 이야기이다.제마는 학교에 오자마자 못 알아들을 괴상한 얘기를 늘어놓는 짝꿍 앤드루가 이상하기만 하다. 머리가 어떻게 된 걸까? 푹푹 먼지 날리는 책을 툭 던지더니, ‘닭’이 줬다고 우기지를 않나, 닭이 자신의 훌륭한 책을 꼭 읽히려 작심했다며 식식거리지를 않나? 낡은 부대 자루로 싸인 그 책은 부리에라도 쪼인 것처럼 나달나달한 귀퉁이에 닭발로 긁은 것처럼 뾰족한 글씨에…… 그야말로 닭스러웠다. 그러자, 갑자기 제마도 앤드루를 믿게 되었다. 그리고 무언가에 이끌리듯 둘은 닭이 준 책 《골 천지 농장의 실화》.. 2017. 9. 6.
다른 사람 - 제22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다른 사람 - 강화길 지음/한겨레출판 박민규의 《삼미 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 심윤경의 《나의 아름다운 정원》, 윤고은의 《무중력증후군》, 최진영의 《당신 옆을 스쳐간 그 소녀의 이름은》, 장강명의 《표백》, 정아은의 《모던 하트》, 이혁진의 《누운 배》 등 한국문학의 한 축을 담당하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한겨레문학상이 2017년인 올해도 어김없이 스물두 번째 수상작을 냈다. 제22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다른 사람》은 심사에서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는 데이트 폭력에 대한 날카로운 문제제기와 함께 최근 급부상하는 영페미니스트의 목소리가 구체적으로 담겨 있는 작품이라는 점”과 “처음부터 끝까지 인물과 사건에 대한 집중력 있는 묘사를 유지하면서, 주제를 향해 흔들림 없이 과감하게 직구를 던.. 2017. 9. 6.
대학은 누구의 것인가 - 빼앗긴 자들을 위한 탈환의 정치학 대학은 누구의 것인가 - 채효정 지음/교육공동체벗 명품이 되고 싶은 대학 오늘날 대학은 거대한 상징과 기호의 제국이 되었다. 교육 내용과 무관하게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교육 상품을 개발하고 소비자들의 허영과 불안에 기대 그것을 판매한다. ‘미래’, ‘창조’, ‘융·복합’, ‘혁신’ 등 실제를 그럴듯한 기호들로 포장하는 대학의 마케팅 방식은 명품 마케팅과 다르지 않다. 인문주의 대학으로 시민 사회의 호평을 받았던 후마니타스칼리지 역시 경희대 구성원들을 으쓱하게 만드는 하나의 브랜드에 지나지 않았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정치적 주체에게는 허공에 떠 있는 가치를 땅 위로 끌어내려서 실제 이루고자 했던 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힘이 있다. 문제는 그런 ‘후마니타스’라는 이념에 걸맞는 교육.. 2017. 9. 6.
내가 말해 줄게요 - 강주은의 소통법 내가 말해 줄게요 - 강주은 지음/미메시스 네 양심에 떳떳한 점수야?예능 프로 「엄마가 뭐길래」에서 큰아들의 갑작스런 휴학 결정과 진로 변경으로 민감한 상황에도 아이를 존중하고 오히려 서로 신뢰감을 확인했던 장면이 방영된 후부터 강주은의 자녀 교육법이 많은 부모들의 관심을 끌었다. 친구 같으면서도 존경받는 부모의 자리를 잘 지키고 있는 그녀의 양육법에는 의식적으로 꼭 지켜 왔던 몇 가지의 원칙이 있었다. 그중 하나는 아이가 학교에서 어떠한 점수를 받아와도 그 점수가 인지를 묻는 것. (340면) 그렇게 자신의 공부에 책임감을 심어 주기 시작한 지 10년 만에 큰아들이 캐나다의 명문대학에 사교육 없이 입학했다. 그녀가 의식적으로 지켰다는 몇 가지 원칙 및 아이들과의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현실적인 교육 이야.. 2017. 9. 6.
2017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1.2급) 상 2017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1.2급) 상 - 최태성 지음/이투스북 1. 한능검 흐름 익히기 : 시대의 흐름을 한판에 담고자 20년간 판서를 연구해 온 판서의 장인 큰별쌤이 만들어 낸 아트 판서 수록! 2. 한능검 자료 익히기 : 사료, 사진, 지도 등 풍부한 시험 빈출 자료와 함께 꼼꼼 해설 수록! 3. 한능검 유형 익히기 : 기출문제로 개념과 유형 익히고 기출문제 선택지를 이용한 별★ 채우기로 완벽하게 마무리! 4.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강의는 www.etoos.com/bigstar 에서 마음껏 !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의 별★별 한국사 따뜻한 책, 따뜻한 사람 캠페인이 책의 수익금 일부는 나눔의 집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인권센터 건.. 2017. 9.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