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043

시간과 공간이 정지하는 방 / 이외수 시간과 공간이 정지하는 방 - 이외수 지음, 정태련 그림/해냄 이외수 작가와 정태련 화백이 신작 그림 에세이『시간과 공간이 정지하는 방』으로 2017년 독자들을 만난다. 30여 년이 넘도록 나이를 초월해 우정을 나누고 있는 두 작가는 그동안 베스트셀러『하악하악』『절대강자』『쓰러질 때마다 일어서면 그만,』 등을 출간해 150만 부 이상 판매하면서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두 작가가 여덟 번째로 함께 만든 이 책에는, ‘치열한 인생, 사랑 하나면 두려울 것 없네’라는 말처럼, 험난한 인생을 사랑으로 버텨 내리라는 다부진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외수 작가가 매일의 일과를 보내며 집필한 원고는 정태련 화백이 1년여 동안 그려낸 그림 73점과 어우러졌다. 전체 7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는 이외수 작가가 .. 2017. 9. 4.
할 수 있다! 퀀트 투자 - 초보자도 연복리 20% 벌 수 있는 주식투자 비법 할 수 있다! 퀀트 투자 - 강환국 지음, 신진오 감수/에프엔미디어 주식 초보도 쉽게 따라 하면서 연복리 20% 수준의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책. 주식 투자에 많은 시간을 들일 수 없는 직장인이나 전문 지식이 부족한 평범한 개인 투자자들에게 최적화한 ‘퀀트 투자(quantitative investing, 계량투자) 실전 매뉴얼’이다. 《할 수 있다! 퀀트 투자》의 투자전략은 기업의 재무제표와 주가 지표 등 공개된 수치만 이용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 또 주식을 사고파는 규칙이 명확해 투자자의 감정과 심리적 오류로 인한 실수를 없앤 게 특징이다. 저자는 이를 위해 국내외 투자 대가뿐 아니라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를 포함한 대학교수들의 논문 수백 편에서 검증된 투자전.. 2017. 9. 4.
도깨비를 빨아 버린 우리 엄마 / 사토 와키코 도깨비를 빨아 버린 우리 엄마 미니북 세트 (전3권 + 에코백) - 사토 와키코 글.그림, 이영준 외 옮김/한림출판사 『도깨비를 빨아 버린 우리 엄마』 시리즈 속 무엇이든 빨아 버리는 엄마는 언제나 씩씩하고 든든하다. 도깨비 앞에서도 겁먹지 않고 믿음직스러운 엄마를 보며 아이들은 엄마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어려운 이를 도와주는 엄마의 마음 씀씀이와 포용력도 알게 된다. 즐거움 속에서 타인을 향한 따스한 시선을 놓지 않는 작가 사토 와키코 최고의 그림책 『도깨비를 빨아 버린 우리 엄마』 시리즈는 평론가와 독자들에게 “즐거움의 여운이 아이들 속에 길게 남는다.”고 평가받는다. 베스트셀러 그림책 시리즈 『도깨비를 빨아 버린 우리 엄마』『도깨비를 다시 빨아 버린 우리 엄마』『달님을 빨아 버.. 2017. 9.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