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채식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by 글쓰남 2018. 1. 23.
반응형

채식 다이어트는 주2~3일만 채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일컫습니다. 정설화된 식이요법은 아니기에 실천하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채식하기로 정한 날에는 육류를 금하고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먹으면 끝! 물론 전체 칼로리가 적정량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채식 다이어트. 간헐적 채식의 장점은 동물성 식품의 섭취를 허용함으로써 영양 불균형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다이어트가 목적인 채식이기 때문에 평소에 고기류나 튀김류 등의 지방 섭취를 많이 해 다이어트가 어려웠던 이들에게는 채소 섭취를 습관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 중 채식하는 2~3일을 제외한 나머지 날엔 육류와 일반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식욕을 과하게 억제하지 않아도 되 때문에 실천 성공률이 높습니다.



채식 다이어트, 단순히 육류를 금하는 식단은 체력을 떨어트리고 근육 손실을 유발하며 ,신진대사를 낮춰 장기적으로는 살찌는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행히 간헐적 채식을 이러한 부작용을 피해갈 수 있으나 중요한 것은 금욕보다 다양한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데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는 말입니다. 주로 김치위주의 백색 채소를 섭취하는 한국인에게 다양한 채소류 섭취 기회를 늘린다는 점에서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한국인의 비만은 대부분 탄수화물 과다 섭취가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탄수화물 섭취량을 조절하지 않으면 간헐적 채식만으로 큰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채식을 시도하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계획 없이 무작정 시작할 경우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여러 성분으로 나뉘어 져 있는데 하나만 부족해도 영양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가 안좋은 이유 중 하나가 이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영양을 섭취하며 식단을 짜고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여자분들의 로망이 날씬해 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다이어트를 입에 달고 사는 이유겠지요. 정말 중요한 것은 습관입니다. 그러니 건강한 습관을 기르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으로 시작해 보시기 바래요.  

반응형